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에도 '대박' 터졌다…'성장률 1등' 백화점의 파격 전략 2024-04-24 17:57:46
1층에 럭셔리·화장품 매장 대신 아동 매장을 넣은 것도 스타필드 방문객을 겨냥한 전략이다. 국내 백화점 중 1층에 아동 매장이 있는 곳은 하남점이 유일하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으로 넘어오는 스타필드 고객 중 많은 수가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고객”이라며 “이를 감안해 아동 매장을 1층에 배치했다”고...
[오늘시장 특징주] LG생활건강(051900) 2024-04-24 17:56:00
중국 시장에서의 영업 정상화를 통해 화장품 업계 내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의 부진이 거의 회복된 상태로, 이는 회사의 유통 구조와 마케팅 전략의 변화에서 기인합니다. LG생활건강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및 백화점 유통망 대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중국...
투자 가뭄에도 AI에는 뭉칫돈 몰린다…스타트업 달파, 설립 1년만에 120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4-24 16:12:29
△화장품 LCA(전과정평가) 방법론 연구 △탄소배출량 측정을 위한 데이터 공유 및 기술 지원 △협력사업 발굴 및 진행 △공동 마케팅 등 전 세계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 트렌드에 맞춰 K-뷰티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 젠테, 1분기에 창사 첫 분기 흑자 달성 명품 플랫폼 젠테가 2024년 1분기 226억원의 매출과...
"어차피 쓸 사람은 쓴다"…쿠팡의 이유 있는 '배짱'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4-24 09:40:37
'테마파크·워터파크 상품 최대 86% 할인', '화장품 2만원어치 구매시 28만원 상당 뷰티박스 제공', '의류·신발 1만8000여개 80% 할인 및 무료배송'…. 최근 일주일 새 쿠팡이 발표한 '와우' 회원 혜택이다. 겉으론 혜택 강화지만, 업계에선 '뿔난 소비자 달래기'로 해석한다....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로 미국 본격 진출…실리콘투와 맞손 2024-04-24 09:15:26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257720]와 지난 23일 '미국 화장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실리콘투는 애경산업의 에이지투웨니스(AGE20'S) 시그니처 에센스 팩트 인텐스 커버 6종의 미국 판권을 확보해 본격적인 유통을 시작한다. 6종 중 일부는 미국 소비자 피부색에 맞게 개...
"저가형 모델 만든다" 테슬라 시간외 10%대↑-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4-24 08:30:16
- YSG는 2017년 설립된 중국 화장품사로서 인디 색조 브랜드로 유명한 Perfect Diary 전개사. 이외에도 DR.WU, Eve Lom, Pink Bear, Little Ondine 등 8개 브랜드를 전개 중 - 2023년 8월부터 중국 광저우에는 YSG와 코스맥스 간의 JV 생산법인이 가동 중 - JV법인 실적 연결 반영은 이르면 1Q24 혹은 2Q24부터이며, 2024년...
오유경 "규제 외교 중요…우리 기준이 국제적 기준 돼야" 2024-04-23 16:23:19
▲화장품의 모공 수축 등 기능성에 대한 평가법 마련 ▲동물대체 시험법 지원 등 산업계의 요청사항부터 규제과학 관련 인턴 기회 확대나 통합 심포지엄 개최에 대한 학생들의 요청까지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오 처장 등 식약처 관계자는 이날 제시된 의견뿐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 의견을 수렴해 국민이 식의약...
'브이티' 52주 신고가 경신, 아직도 여지가 많다 2024-04-23 09:46:10
영업이익 191억원(yoy +3,083%)을 전망. 2024년 동사의 화장품 부문 매출은 약 3천억원(yoy +68%)에 육박하며 전년도에 이어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 이를 현실화 할 수 있는 주요 모멘텀으로는 1) 국내 채널 효과, 2) 해외 진출 지역 확대, 3) 라인업 확장 등. 현재 주가는 24E 화장품 부문의 이익만을 고려하더라도 PER...
에이피알, 우크라이나 등 해외 5개국 업체와 총판·대리점 계약 2024-04-23 08:37:29
이번에 맺은 계약은 '메디큐브' 브랜드 계약으로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를 아우르고 있다. 앞서 에이피알은 연초에는 태국, 카타르와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에이피알은 "이번 판로 확대 계약이 글로벌 시장 다변화를 이루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IPO(기업공개) 당시 밝혔던...
"'붙이는 화장품' 시장 개척…새로운 패러다임 열겠다" 2024-04-22 18:10:56
스틱형이 나오고 있고, 앞으로는 붙이는 화장품 시장이 커질 겁니다. 회사가 붙이는 화장품 분야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권선 셀바이오휴먼텍 대표(사진)가 22일 경기 안양시 본사에서 기자와 만나 이렇게 말했다. 셀바이오휴먼텍은 코스닥시장 시가총액 약 400억원 규모의 기업으로 메디힐, 닥터자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