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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나가던 '나는 솔로' 시끌…돈 욕심에 '비호감' 추락 [이슈+] 2024-04-12 06:56:01
2023년도 11월부터 스태프 스크롤에 작가로서 이름을 올린 것"이라며 "PD들도 작가 역할을 하면 그 근거를 남겨야 한다고 생각해서 바꾼 정책일 뿐 재방료와는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본인은 "재방료를 받은 적이 없다"고 강조했지만, "'나는솔로'는 촌장엔터테인먼트 소속 PD들이 공동으로 제작하고 있다"며 "이제...
홍준표 "한동훈이 대권 경쟁자? 선거 안 해본 초보…한심" 2024-04-04 08:01:36
앙투아네트에 어처구니없는 비유도 하더니 당원 가입이나 했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하나도 당에 도움도 안 되는 사람들이 왜 당에 들어와 이간질이나 하는지 어이가 없다"며 "이번 총선 끝나면 사라질 사람들이 천방지축 날뛸 날도 며칠 남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앞서 홍 시장은 지난 1일에도 한 위원장을 ...
[마켓칼럼]여의도는 벚꽃의 계절, VC는 상각의 계절 2024-04-02 16:01:49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조성호 신한자산운용 특별자산운용실장 멕시코 '망자의 날'을 배경으로 한 영화 '코코(coco)' 2017년 픽사에서는 멕시코의 명절인 ‘망자의 날’을 배경으로 한 COCO라는 뮤지컬 판타지 영화를 선보였다. 신나는 음악과...
오늘부터 군 장병도 청년도약계좌 가입 신청 가능 2024-03-25 17:40:02
년도약계좌 가입 신청 가능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서민금융진흥원은 25일 군 장병 및 전역 청년들도 장병 급여를 근거로 청년도약계좌에 가입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하려면 소득이 있음을 증빙해야 하는데, 병역 이행 청년들은 비과세소득인 장병 급여만 있어 그간 계좌 개설이 어려웠다....
농식품부, 고령 농업인 노후생활 지원…은퇴직불형 상품 출시 2024-03-25 11:00:08
기준 영농경력이 10년 이상(연속)이면서, 신청년도 말 기준 나이가 65세 이상 79세 이하인 농업인이 이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이 농업인이 3년 이상 계속 소유하고 있는 농지 중 농업진흥지역 농지로 신청이 가능하다. 농식품부는 농지연금 상품 변경 규정도 완화할 예정이다. 지금껏 최초 약정일로부터 3년 내 1회에...
소득 요건 완화, 군장병도 가입…문턱 낮아진 청년도약계좌 2024-03-20 16:23:27
가입 문턱을 낮춘 청년도약계좌로 눈을 돌리는 청년이 늘고 있다. 금융당국이 소득 요건을 낮추고 가입 대상을 군 장병까지 확대하고 나서면서다. 국무조정실과 기획재정부, 교육부 등 관계 부처들은 지난 5일 청년도약계좌 가입 소득 요건을 완화하겠다고 밝혔다. 청년도약계좌는 만기 5년(60개월) 동안 월 70만원 한도...
[사설] 보유세 경감 바람직하지만, 부동산세제 더 단순·명료하게 2024-03-19 18:01:21
국토교통부가 2024년도 전국 공동주택 공시가격안을 발표했다. 전국 평균 1.52% 올라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다. 다만 서울(3.25%) 등 수도권과 세종(6.45%)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이 떨어져 주택시장에서의 지역 격차는 커졌다. 공시지가는 각종 세금과 지역 가입 건강보험료 등의 기준이 돼 국민 체감도가 높은 행정...
국제 핵비확산 체제 현주소…"北 핵개발에 심각한 도전받아" 2024-03-19 10:19:02
가입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세 나라가 비밀리에 핵개발을 하는 동안 NPT 체제는 적절한 제동을 걸 수 없었다. 미국과 유엔 시스템을 통한 제재를 했지만 끝내 이를 막지는 못했다. 이들 세 나라의 핵개발은 1990년대 후반부에 이뤄진 것으로 알려진다. 세 나라는 현재 국제사회로부터 '사실상의 핵보유국'으로...
'본방사수' 옛말…몰아보는 OTT 문법에 방송사 드라마 확 줄었다 2024-03-19 09:00:12
방송 편성 드라마 수를 줄이는 추세다. 19일 방송통신위원회 '2023년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결과 발표'에 따르면 2023년 OTT 이용률은 77%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2020년 66.3%였던 이용률은 4년 만에 10%포인트 이상 늘었다. 반면 2022년 말 기준 전체 유료방송서비스(인터넷TV·케이블 포함) 가입자 수는 ...
OTT 유료결제 '22%→57%' 3년새 급증…"돈 내고 본다" 보편화 2024-03-13 15:32:34
경우 가입자·매출 등이 모두 늘면서도 개별 가입자 감소, 주문형 비디오(VOD) 매출액이 감소했다. OTT 경쟁 압력 강화로 성장세가 둔화했다는 분석이다. 유료방송사업자의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증가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방송프로그램 거래시장에서는 OTT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 심화로 프로그램 수요는 빠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