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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가뭄에도 AI에는 뭉칫돈 몰린다…스타트업 달파, 설립 1년만에 120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4-24 16:12:29
미만으로 달성했다는 점이다. 젠테는 '가품 0%’ - ‘부티크 100%'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입소문만으로 양적,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 ‘차란’ 운영사 마인이스,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 ‘차란’ 운영사...
명품 플랫폼 젠테, 창사 후 첫 분기 흑자 달성 2024-04-24 11:39:43
젠테는 “부티크 직거래 전략을 통해 가품에 대한 우려를 낮춰 엔데믹 이후 위축된 명품 시장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트렌드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제품 재고에 대한 선제적인 투자로 품절률을 줄이고 물류 투자로 배송 기간을 단축한 것도 매출 증대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2020년...
명품 플랫폼 젠테, 창사 후 첫 분기 흑자 달성 2024-04-24 08:48:47
젠테는 부티크 직거래 전략을 통해 가품에 대한 우려를 낮춰 엔데믹 이후 위축된 명품 시장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제품 재고에 대한 선제적인 투자로 품절률을 줄이고 물류 투자로 배송기간을 단축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노력도 하고 있다. 젠테는 분기 흑자를 발판으로 올해...
중고명품 구구스의 약진…거래 60% '에·루·샤' 2024-04-23 18:00:10
플랫폼에선 가품 분쟁이 빈번하게 일어나는데, 구구스에선 철저한 검증을 통해 가품 이슈가 거의 없다”고 강조했다. 구구스는 이를 앞세워 하이엔드 중고 시장에서 승기를 잡았다. 지난해 구구스 거래액 중 60% 이상은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까르띠에 롤렉스 등 초고가 제품이었다. 백화점·해외에서도 ‘러브콜’중고...
"여기선 구찌·프라다도 중저가"…에루샤 성지 된 '이곳' 2024-04-22 14:51:17
중고 거래 플랫폼에선 가품 관련 분쟁이 빈번하게 일어나는데, 구구스에선 철저한 검증을 통해 가품 이슈가 거의 없다"고 강조했다. 구구스는 이를 앞세워 하이엔드 중고 시장에서 승기를 잡았다. 지난해 구구스 거래액 중 60% 이상은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까르띠에·롤렉스 등 초고가 제품이었다. 김 대표는 “다른...
'나홀로 성장' 젠테, 명품 플랫폼 매출 1위 차지 2024-04-15 18:10:25
가품률을 0%로 유지하면서 정가 대비 평균 40% 이상 낮은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젠테는 올해 초 자체브랜드(PB) 사업 확장을 위해 국내 패션 브랜드 ‘블라인드리즌’을 인수했다. 블라인드리즌 인수를 통해 제품 생산과 판매로 사업 확장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젠테의 성장은 다른 업체들의 부진한...
"오히려 좋아"…톱모델 김혜수·주지훈 사라지자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3 14:49:12
손실, 가품 논란에 따른 소비자 신뢰 약화로 입지가 좁아졌다.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과 소비 위축으로 수요가 줄어든 것도 악재였다. 위기 타개를 위해 3사는 지난해 합병을 추진하기도 했으나 결국 무산됐다. 과거 조인성을 광고모델로 내세워 시장 4위권이던 캐치패션은 지난달 19일로 서비스를 중단해 사실상 영업...
'진품명품' 가리는 스타트업…침수차 찾아내고 짝퉁시계 감별 [긱스] 2024-04-10 20:34:02
일부가 가품으로 교체된 ‘일부가품’이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전문가가 위조품 여부를 완벽히 판가름하기는 불가능에 가까워 전문 인력을 채용해 정품 감정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관세청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간 지식재산권을 침해해 적발된 수입품 규모는 2조902억원으로 나타났다....
구구스, 중고명품으로 올 1분기 거래액 624억 달성 2024-04-09 16:28:33
모두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가품 유통 문제로 온라인 구매를 꺼려하는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오프라인 중고명품 매장을 찾으며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구구스는 이에 오프라인 직영 매장을 지속 확대함과 동시에 온라인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구구스는 온라인에서 고객이 미리 상품을 확인하고 거주지 근처...
명품 플랫폼 4위 캐치패션 문 닫은 이유...남일 같지 않은 '머트발' 2024-04-05 15:41:11
공식 유통사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만큼 가품 우려가 없다는 게 캐치패션의 장점이다. 캐치패션은 한국에 거센 명품 열풍이 불어닥치면서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다. 창립 2년 만에 누적 거래액은 800억원을 돌파했다. 자본시장에 유동성이 넘치던 시절 투자금도 쓸어 담았다. 2021년 시리즈B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