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가격…이젠 '못난이 과일' 찾는다 2024-03-14 13:50:08
한 주간 자체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 '공영라방'과 앱을 통해 농수산물 100여 종을 판매하는 '못생겼지만 예쁜 가격, 못쁜이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 쿠팡도 사과, 오렌지, 참외를 대량 매입해 오는 17일까지 ‘시즌과일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쿠팡은 딸기...
중장년 스타일 잡아주는 '포스티' 작년대비 거래액 2.5배 성장 2024-03-14 11:14:42
11월에는 빅사이즈 전문관을 선보이기도 했다. 라이브 방송은 월평균 10회 이상 진행 중이다. 코디 팁, 정보 제공은 물론 디자이너가 직접 등장해 토크 형태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형식을 다양화해 호평받고 있다. 포스티 MD가 직접 소싱한 브랜드 중 ‘플라라’는 지난해 단독 론칭을 통해 억대 거래액을...
"4050 패션앱 포스티에 60·70대 고객 급증…거래액 150%↑" 2024-03-14 10:35:36
커머스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고 포스티는 설명했다. 현재 포스티 입점 브랜드 수는 2천200개, 애플리케이션(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 680만건이다. 주고객층인 40·50대 이용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까지 유입된 게 눈에 띄는 성장세로 이어졌다고 포스티는 소개했다. 지난해 포스티를...
"티몬플레이 개편 1년새 눈부신 성장…누적 시청자 1천만 목표" 2024-03-14 09:34:01
기자 =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티몬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가 새단장 1년 새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해 3월 '쇼핑을 플레이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리뉴얼을 통해 방송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상품경쟁력을 키우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일평균...
네이버 최수연 대표 취임 2년…안정적 조직 성장 견인 2024-03-14 07:16:52
플랫폼 포시마크를 인수했으며, 곧이어 생방송 상거래(라이브 커머스) 기능 '포시 쇼'와 네이버의 이미지 검색 기술을 적용한 '포시 렌즈'를 잇달아 출시하며 운영 효율화에 집중했다. 또 네이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하고, 네이버톡과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 등을 선보이며 젊은 사...
[수원대학교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차량용 에어컨필터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 ‘린케어’ 2024-03-14 00:03:43
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라이브커머스 지원 등으로 디블럭 제품 브랜드를 알리면서 온라인 매출 또한 20% 상승했습니다.” 린케어는 경영지원, 영업인력, 기획 및 연구개발전담부서 연구원으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새로운 판로를 확장할 계획”이라며...
공영홈쇼핑, '못난이' 농수산물 상품 100여개 판매 특집전 2024-03-13 10:10:21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일주일 동안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과 모바일 앱을 통해 못난이 특집전을 진행한다. 공영라방에서는 14일 하루 7시간 특집 방송을 진행해 '못난이 사과', '못난이 백명란', '못난이 가리비', '못난이 굴비' 등...
3년차 최수연의 고민...네이버 대수술 나선다 [IT인사이드] 2024-03-12 13:47:20
중국 커머스 업체들의 공격적 확장이 비교적 최근 네이버 최수연 대표에게 닥친 도전이라면 유튜브의 존재는 상당히 오래된 고민이라고 봐야겠죠? <기자> 네, 중국과 더불어 유튜브도 네이버의 아성에 균열을 내고 있습니다. 요새 MZ세대들은 검색을 네이버가 아닌 유튜브로 한다고 하죠. 검색에 더해 유튜브가 최근...
5살 쓱닷컴, 5일간 할인행사 '오쓱DAYS' 연다 2024-03-11 11:00:29
e커머스(전자상거래) SSG닷컴은 오는 15일까지 창립 5주년 기념 행사인 '오쓱DAYS'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사 기간 인기 있는 다이슨 헤어 드라이기·공기청정기·청소기와 휘슬러 조리용품 등 상품을 대표상품으로 선정해 할인 판매하고, 매일 두 차례에 걸쳐 한정 시간 판매하는 '타임딜'을...
'中살라미 강자' 윙입푸드…"나스닥 상장으로 저평가 해소할 것" [인터뷰+] 2024-03-11 08:19:12
기존 대리상 중심의 매출 비중을 줄이고, 라이브 커머스와 함께 온라인 판매 채널 비중을 늘리겠단 전략도 내비쳤다. 대체육 시장에도 뛰어든다. 이번 나스닥 상장은 식물성 대체육 시장의 선두주자인 미국 기업과의 협력·미국 기업 인수 등을 염두에 두고 내린 결정이었다. 홍콩, 동남아시아 등으로의 해외 수출을 확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