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스코·아모레퍼시픽 등 20개 기업 한경협 합류 2024-02-16 11:34:30
매일유업·에코프로·KG모빌리티·한미약품도…한경협 회원사 427개사로 늘어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포스코홀딩스와 아모레퍼시픽, 매일유업 등 20개 기업이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옛 전국경제인연합회)에 정식 회원사로 가입했다. 한경협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KFI타워에서 이사회를 열고 회원가입을 신청한...
포스코 등 20여곳 한경협 가입…내일 회원사 가입안 의결(종합) 2024-02-15 15:18:21
아모레퍼시픽·KG모빌리티·에코프로·매일유업도 포함 한경협 회장단 확대 계획도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포스코홀딩스, 아모레퍼시픽, KG모빌리티, 에코프로, 매일유업 등이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에 가입한다. 15일 재계에 따르면 포스코홀딩스 등은 한경협에 가입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한경협은 오는 16일...
포스코 등 한경협 가입한다…한경협, 내일 회원사 가입안 의결 2024-02-15 10:12:52
의결 아모레퍼시픽·KG모빌리티·에코프로·매일유업도 포함…"두자릿수 기업 가입" 한경협 회장단 확대…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 합류 거론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포스코홀딩스, 아모레퍼시픽, KG모빌리티, 에코프로, 매일유업 등이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에 가입한다. 15일 재계에 따르면 포스코홀딩스 등은...
서울우유 단백질 제품, 누적 매출 1000억 돌파 2024-02-14 18:08:24
유업계 1위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단백질 제품군의 누적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우유의 대표 단백질 제품은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다. 기존 우유 대비 지방 함량을 낮추고 단백질 함유량은 1.8배 늘렸다. 2015년 출시된 이후 하루평균 12만8000개(200mL 기준)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아메리카노만 팔 수도 없고…" 흰머리 느는 카페 사장님들 2024-01-30 22:00:04
오른 이유는 원료인 원유(原乳) 가격이 인상된 이후 유업체들이 흰 우유와 유제품 가격을 일제히 인상했기 때문이다. 유업계와 낙농계로 꾸려진 낙농진흥회는 지난해 10월 음용유용 원유 공급 가격을 ℓ당 88원, 가공유용 원유 가격은 ℓ당 87원 올렸다. 이후 서울우유는 흰 우유 대표 제품인 ‘나100%우유(1ℓ)’ 출고가를...
소비자원, 18개 식품업체와 자율협약…용량 줄인 상품정보 제공 2024-01-25 16:01:25
정보 제공을 위한 자율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 대상 업체는 남양유업, 농심[004370], 대상, 동서식품, 동원F&B[049770], 롯데웰푸드[280360], 매일유업[267980], 샘표식품[248170], 서울우유협동조합, CJ제일제당[097950], hy, 오뚜기[007310], 오리온[271560], 오비맥주, 파리바게뜨, 풀무원식품[017810],...
우유 물가 상승률 14년만에 최고…올해도 오른다? 2024-01-18 06:10:03
유업체들이 이를 계기로 흰 우유와 유제품 가격을 일제히 인상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10월 서울우유는 흰 우유 제품인 '나100%우유'(1L) 출고가를 대형 할인점 기준으로 3% 인상해 대형마트에서 해당 제품 가격은 2천900원대로 올라 3천원 선에 근접했다. 매일유업과 남양유업, 동원F&B 등도 유제품 가격을...
지난해 우유 물가 상승률 14년만에 최고…올해도 가격 오르나 2024-01-18 06:05:01
크게 오른 것은 우유의 원료가 되는 원유 가격이 인상된 이후 유업체들이 이를 계기로 흰 우유와 유제품 가격을 일제히 인상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10월 서울우유는 흰 우유 제품인 '나100%우유'(1L) 출고가를 대형 할인점 기준으로 3% 인상해 대형마트에서 해당 제품 가격은 2천900원대로 올라 3천원 선에 근접했...
환자·노인 위한 '메디푸드' 뜬다…제약업계도 속속 진출 2024-01-14 08:00:07
식단 관리를 돕도록 개발됐다. 대웅제약[069620]은 2007년 매일유업[267980]과 합작 설립한 의료영양 기업 '엠디웰아이엔씨'를 통해 영양 조제 식품 '메디웰'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 등을 함유한 이 제품은 '구수한 맛', '건강한 오곡맛' 등으로 선택권을 넓힌 것이...
편의점서 대박나더니…'디저트 강국' 대만에 깃발 꽂는 제품 2024-01-12 16:01:09
비영리·사회공헌 기업인 연세유업은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해외 시장 최초로 대만에서 선보인다고 12일 발표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2022년 1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넘긴 ‘메가히트 상품’이다. 한때 SNS에서 생크림빵 ‘반갈샷(반을 갈라 내용물을 보여주는 사진)’이 화제가 되면서 입소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