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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패션 "中 짝퉁 막아라"…브랜드보호협회 출범 2024-04-21 18:52:21
위조품 유통 사례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협회는 무신사에 입점한 중소 패션 브랜드를 주축으로 꾸려졌다. 협회 대표는 무신사가 지분 50%를 보유한 관계사인 GBGH의 김훈도 대표가 맡았다. 400여 개 패션 브랜드와 제조업체 등이 속한 한국패션산업협회도 오는 6월까지 ‘지적재산권(IP)센터’(가칭)를 신설하고 IP ...
"中 짝퉁 막자"…K패션업체들, 브랜드보호협회 출범 2024-04-21 15:06:39
브랜드와 무신사가 중국산 짝퉁 제품 유입에 따른 피해를 막기 위한 집단 대응에 나선다. 2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브랜드지식재산권보호협회는 지난달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브랜드보호협회는 국내·외 e커머스 플랫폼서 회원사 브랜드를 베낀 저가 제품에 대한...
K-패션업체들, 중국산 짝퉁 막는다…브랜드보호협회 가동 2024-04-21 06:07:01
중국산 짝퉁 막는다…브랜드보호협회 가동 무신사와 40여개 브랜드, 중기부 소관 비영리법인 설립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디스이즈네버댓 등 40여개 한국 중소 패션브랜드와 무신사가 중국산 등 짝퉁 제품을 막기 위해 '브랜드지식재산권보호협회'를 본격적으로 가동했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중소...
'돌아온 패션왕' 조만호와 나이키, 그리고 초심[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17 12:03:37
이같은 무신사 창업 초기 스토리는 조 대표와 중고거래를 했던 당사자가 2020년 인증글을 남겨 다시 화제가 됐다. 그때 내다팔았던 스니커즈는 나이키의 한정판 제품 ‘인디포스’. 2022년 나이키가 25년만에 복각 형태로 인디포스를 재발매했을 때 무신사가 창업자와의 중고거래 당사자에게 고마움의 인사로 인디포스를...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무신사의 작년 적자는 인건비 증가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무신사 본사와 관계사 임직원에게 지급한 양도제한조건부주식(RSU)의 보상비용 413억원을 반영했다. 프롭테크(부동산기술) 기업 직방의 지난해 매출은 1297억원으로 전년 대비 47%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371억원에서 408억원으로 증가했다....
나이키까지 입점…'신발 제국' 된 무신사 2024-04-15 18:09:50
아우르는 ‘무신사 제국’ 탄생으로 이어졌다. 무신사가 탄생한 결정적인 순간에도 나이키가 있었다. 조 대표는 대학생 시절이던 2004~2005년 무렵 무신사의 서버비와 사이트 구축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자신이 아끼던 나이키 스니커즈들을 중고 거래로 판매했다. 무신사엔 나이키뿐만 아니라 아디다스, 아식스, 푸마, 살...
무신사, 작년 매출 1조 육박…비용 증가에 영업손실 2024-04-09 10:54:01
무신사, 작년 매출 1조 육박…비용 증가에 영업손실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1조원에 가까운 매출을 거뒀으나 비용증가로 영업손실을 냈다. 무신사는 작년 연결기준 매출이 9천931억원으로 전년보다 40.2% 늘었다고 9일 밝혔다. 영업손익은 2022년 113억원 흑자에서...
무신사, 연 매출 1조..."온·오프라인 고른 성장" 2024-04-09 10:33:29
흑자전환에도 성공했다. 무신사는 신사업으로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브랜드 비즈니스를 비롯해 오프라인 확장, 글로벌 진출,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 등에서 체계적인 계획하에 비용 효율적인 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해 말 기준으로 무신사가 보유한 4,200억 원 가량의 현금성 자산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휴시, 룸스프레이 신제품 출시 2024-04-05 10:06:36
권태엽 제품 디자이너는 “제품 개발단부터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제품을 통해 소통하고자 노력했다. 여러분의 일상 속 작은 휴식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휴시의 르오아시스 신제품 패키지는 무신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편집숍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29CM...
무신사 뷰티브랜드 '오드타입', 일본 도쿄서 팝업 2024-04-04 10:12:21
등 3개를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지난해 무신사가 론칭한 오드타입은 감각적인 브랜딩을 바탕으로 새로운 어플리케이터와 텍스처, 컬러 등을 적용한 뷰티 제품을 내놓았다. '언씬 블러 틴트'와 '언씬 미러 틴트' 등 립 제품이 인기를 끌어 1년간 4만2천개가 팔렸다. 오드타입은 이번 행사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