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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번 한진해운] 한진해운 고가 용선 선박들 반환 시작…자금 부담 크게 던다 2016-06-19 20:16:37
개)급 선박 1척을 반선할 예정이다. 이번에 반선되는 선박은 2009년부터 용선한 것으로 고가 용선료 부담이 상당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진해운은 상반기 6척에 이어 하반기에도 총 5척을 반선할 예정이다. 한진해운은 용선 기간 만료에 따라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컨테이너선은 총 20척(9만3608teu), 벌크선은 총 18척을...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타결‥`8부능선 넘었다` 2016-06-12 15:19:43
예정되어 있는 대주주의 감자와 출자전환이 마무리되면, 현대상선의 대주주는 산업은행 등 채권단으로 바뀌고, 부채비율 역시 최대 200%대로 떨어질 전망입니다. 정부는 당초 민관합동 12억달러 규모의 선박펀드 지원 조건으로 부채비율을 400%까지 낮출 것을 요구한 바 있어, 해운동맹 편입이 성공된다면 선박펀드를 통해...
기업 구조조정 2라운드 돌입…조선 빅3 체제 유지 2016-06-12 06:05:07
한계산업 구조조정을 뒷받침하기 위해 자본확충펀드 등으로 총 12조원의 자금을 투입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조선 3사도 이날 10조3천억원 규모의자구계획을 확정했다. 조선사들이 자구계획을 이행하면 2018년 설비 규모는 2015년 대비 20% 줄어든다. 도크(선박을...
현대상선 구조조정 순항…채권단 대주주 지위로 2016-06-10 15:25:31
선박을 정리하는 방식으로 선대를 개편해 영업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지난 3월 마련한 12억달러(약 1조4천억원) 규모의 선박 펀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수요 변화에 따라 규모와 대상 선종을 확대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31일 "현대상선의 용선료 협상이 순조롭게 마무리되고 채권단...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타결… 3여년간 5300억 조정 받아 2016-06-10 15:08:28
'선박 펀드' 지원 조건을 충족시키게 된다.현대상선 관계자는 "용선료 협상 등 모든 자구안이 마무리됨에 따라 회사가 정상화될 수 있는 강력한 동력을 얻었다"며 "도와주신 채권단 등 모든 이해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회사 측은 새로운...
"기준금리, 4분기 추가 인하 가능성 높아"-하나 2016-06-09 13:47:53
정부재정 투입이 전날 국책은행 자본확충펀드안 발표 및 정부의 수출입은행 1조원 현물출자 등을 통해 확정되면서 인하의 발판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이어 "6월 미국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도 낮아지면서 국내 기준금리 인하를 미룰 필요가 거의 없어졌다"고 덧붙였다.4분기 중 기준금리가 추가로 인하될...
[사설] 조선 3사가 똑같이 30%씩 삭감한다는 정치 논리 2016-06-08 18:07:31
선박펀드를 동원한 계획조선 등 당장의 위기만 모면하겠다는 궁리들뿐이다.유 부총리는 1990년대 말 적기에 구조조정을 하지 못한 결과 외환위기로 국민 모두가 크나큰 고통을 겪고 타율적 구조조정을 한 경험이 있다고 말했다. 박근혜 정부의 남은 2년이 골든타임이라고도 했다. 그러나 정부가 밝힌 구조조정 추진계획은...
[6.8 구조조정 대책]구조조정에 대해 궁금한 10가지 질문 2016-06-08 13:36:30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본확충펀드로 11조원을 조성한 이유는 시나리오에서 예측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자본확충펀드는 11조원이 한꺼번에 즉시 투입되는 것이 아니라 구조조정 진행 상황에 따라 금융시장 여건을 고려해 필요할 때 마다 대출을 승인하는 캐피털 콜 방식으로 지원할...
[6.8 구조조정 대책]구조조정에 `12조+α` 투입...조선3사, 10조대 자구안 마련 2016-06-08 13:23:18
추진키로 했다. 국책은행 자본확충펀드를 11조원 규모로 조성하고 수출입은행에는 9월 말까지 1조원 수준의 현물 출자를 하기로 했다. 정부는 8일 유일호 경제부총리 주재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구조조정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의 구조조정 자본확충 방안을 확정했다. 먼저 정부는 9월 말까지 수출입은행에 1조원...
[해운·조선 국내 발주 확대] 국내 조선소에 발주하면 해운사에 건조자금 지원 2016-06-07 18:44:41
국제 환경규제 강화 등으로 대형·친환경선박(에코십) 확충이 필요해졌다는 점도 고려 요인이다.부산시 등 동남권 4개 지방자치단체는 지난달 정부에 제출한 건의문에서 1만teu급 컨테이너선 100척과 관공선, 함정 등 21조원 규모의 계획조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정부는 계획조선이 인위적인 시장개입으로 비쳐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