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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英선 웹 활용한 여론조사가 대세…韓선 전화방식만 고집 2024-04-02 18:59:42
2019~2021년 진행된 424건의 선거 여론조사 중 인터넷 조사가 97%였다. 전화 조사는 2%에 그쳤다. 보고서 저자인 조성겸 충남대 교수와 오승호 한국리서치 수석은 “미국과 영국은 전화소비자보호법(TCPA)이 엄격해 통화자 동의를 얻지 않고 휴대폰에 기계가 전화를 거는 방식 등이 금지돼 있다”며 “이런 규제 때문에 웹...
[위클리 스마트] 40돌 맞은 韓 이동통신…벽돌폰에서 AI폰까지 2024-03-16 10:00:03
배 빠른 LTE-A 서비스의 세계 최초 상용화로 유선보다 빠른 초고속 무선 인터넷 시대로 접어들었다. 스마트폰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기기로 실시간 동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 LTE 시대의 가장 큰 변화였다. 동시에 기간통신사의 망을 임대해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 제도가 2011년 도입되면서 이용자들의 가격...
방송산업, 정말 숨통 트일까…재허가 최대 7년·광고유형 단순화 2024-03-13 16:30:02
크로스미디어렙(방송광고 판매대행과 인터넷·모바일 광고 판매대행을 겸하는 회사) 입법 추진도 빠졌다. 소유 겸영 부문에서도 현재 30%인 일간신문·뉴스통신사의 종편·보도채널 지분 상한을 40%인 대기업 수준에 맞추는 등의 방안은 거론되지 않았다. 일간신문의 SO(종합유선방송사) 지분 제한 폐지는 일간신문의...
국내 통신사, 지난해 취약계층 요금 1.26조원 감면 2024-03-12 17:17:36
수급자까지로 확대했다. 서비스 감면 범위 역시 유선전화·이동통신 서비스뿐 아니라 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 등의 서비스까지 확대해 감면을 시행하고 있다. 통신 산업은 2021년부터 3년 연속 1조 원이 넘게 취약계층 요금감면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는 에너지(0.2조), 전기(0.7조)와 같은 주요 산업 대비 약 2~5배까지...
"약정 없이" 인터넷·TV 할인받는다…KT, 결합상품 '요고뭉치' 선보여 2024-03-04 09:49:05
시 인터넷과 IPTV 상품에 대해 할인이 적용된다. KT는 요고뭉치 출시를 기념해 KT닷컴을 통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KT닷컴을 통해 요고·인터넷·TV를 신규 가입하고 결합까지 완료한 사용자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쇼와 배달의민족, GS25 쿠폰, 티빙 이용권 등을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한다. 김영걸 KT...
KT, 다이렉트 인터넷·IPTV 결합상품 '요고뭉치' 출시 2024-03-04 09:22:15
결합상품 모두 동일 명의이어야 하며, 모바일·인터넷·IPTV를 최대 1회선까지 묶을 수 있다. 현재 약정 혜택을 받고 있지 않은 고객만 가입이 가능하고, 결합 시 인터넷과 IPTV 상품에 대해 할인이 적용된다. KT Customer(고객)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약정에 거부감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모바일뿐만 아니라 인터넷...
OTT에 밀린 IPTV, 脫방송 러시…데이터센터 짓고 메타버스 구축 2024-02-21 16:00:02
유료 방송의 성장세가 눈에 띄게 둔화했다. 통신사의 신사업 성공 사례였던 인터넷TV(IPTV)도 가입자 증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PTV, 가입자 감소 위기에 직면 21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지난해 4분기 IPTV 누적 가입자 수가 940만9000명을 기록했다. 전 분기 943만 명보다 0.2% 줄었다. 2분기 947만...
'역대 최고 매출' KT, 기저효과 탓 영업이익은 2%대 감소(종합2보) 2024-02-08 11:17:54
1% 성장했다. 유선전화의 경우 집 전화 수요 감소로 매출이 7.6% 줄었지만, 초고속인터넷은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늘어나며 같은 기간 매출이 2.8% 증가했다. 미디어 사업은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이 높은 인터넷TV(IPTV) 가입자가 증가로 매출이 재작년과 비교해서 2.3% 늘었다. 기업 인터넷·데이터 사업은 고객의...
KT 연매출 26조 돌파 '역대 최대'…"B2B 5대 사업 성과" [종합] 2024-02-08 09:24:19
늘었다. 유선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0% 증가했다. 가정 내 집 전화 수요 감소로 인해 유선전화 매출이 전년 대비 7.6% 감소했으나 초고속인터넷은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늘어 매출이 전년 대비 2.8% 늘었다. 미디어 사업은 고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중심의 인터넷TV(IPTV) 가입자 유치로 매출이 전년 대비 2.3%...
KT, 연결 기준 역대 최고 매출…영업익은 2.4% 감소(종합) 2024-02-08 08:47:53
1% 성장했다. 유선전화의 경우 집 전화 수요 감소로 매출이 7.6% 줄었지만, 초고속인터넷은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늘어나며 같은 기간 매출이 2.8% 증가했다. 미디어 사업은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이 높은 인터넷TV(IPTV) 가입자가 증가로 매출이 재작년과 비교해서 2.3% 늘었다. 기업 인터넷·데이터 사업은 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