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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클리오, 일본 매출 확대 기대…목표가↑" 2024-04-22 08:28:28
연구원은 "클리오는 일본 화장품 판매업체 '두원'과 수입대행업체 '키와미' 지분 100%를 84억원에 인수한다고 밝혔다"며 "세계 3위 화장품 시장인 일본에서 보다 적시에 마케팅을 전개하고 채널별 차별화된 영업을 펼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짚었다. 이어 "올해 초 '세븐일레븐'에 입점하는 등...
K패션 "中 짝퉁 막아라"…브랜드보호협회 출범 2024-04-21 18:52:21
있기 때문이다. 협회는 무신사에 입점한 중소 패션 브랜드를 주축으로 꾸려졌다. 협회 대표는 무신사가 지분 50%를 보유한 관계사인 GBGH의 김훈도 대표가 맡았다. 400여 개 패션 브랜드와 제조업체 등이 속한 한국패션산업협회도 오는 6월까지 ‘지적재산권(IP)센터’(가칭)를 신설하고 IP 침해 사례 점검과 법률 자문 등...
"中 짝퉁 막자"…K패션업체들, 브랜드보호협회 출범 2024-04-21 15:06:39
사례가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협회는 무신사에 입점한 중소 패션 브랜드를 주축으로 꾸려졌다. 협회 대표는 무신사가 지분 50%를 보유한 관계사인 GBGH 김훈도 대표가 맡았다. 400여개 패션 브랜드와 제조업체 등이 속한 한국패션산업협회도 오는 6월까지 ‘지적재산권(IP)센터’(가칭)를 신설하고 IP 침해·피해 사례...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전략의 한계로 보는 시각도 있다. 한 이커머스 업체 관계자는 "각종 이용자 지표를 보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한국 소비자를 온전히 사로잡진 못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업계는 다만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한국 상품 전문관 '케이베뉴'(K-venue)를 기반으로 현지화...
"30만원이 18만원 됐다"…외인·기관도 내다 판 종목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4-04-20 08:30:01
SK증권 연구원은 "중국 커머스업체들을 무시하기에는 성장세가 너무 거세다"며 "특히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업체들에 수수료를 받지 않는 조건을 내걸고 브랜드들을 입점시키고 있는데 이는 네이버가 공들이고 있는 브랜드 스토어와 일부 겹친다"고 분석했습니다. 현재 네이버 커머스 중 중국 플랫폼들의 직접적인 영향을...
롯데웰푸드, 태국 면세점 입점…빼빼로 앞세워 관광객 공략 2024-04-19 18:17:54
면세점 킹파워에 입점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제과업체 제품이 태국 면세점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13~15일 열린 태국 전통문화 축제 ‘송끄란’에 맞춰 빼빼로 세트 2종과 제로 2종(후르츠 젤리, 크런치 초코볼)을 킹파워 면세점에서 판매해 홍보 효과를 높였다. 킹파워는 태국에서 가장...
月 90만원 유치원비 걱정하던 직장인…3조 '잭팟' [조아라의 IT's fun] 2024-04-19 16:44:43
업체들이 취했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반대되는 전략을 선택했다. 수년 간 코로나19 등으로 소비가 위축된 자국 시장보다 해외 중심의 프리미엄 전략을 펼치는 이유다. 2017년 대만을 시작으로 유럽과 아시아·태평양, 미국 등 전 세계 170여개국에 로봇청소기를 판매하고 있다. 2018년 미국 아마존에 이어...
공영홈쇼핑, 제주식품대전 박람회서 '제주잇수다' 특집전 진행 2024-04-18 08:59:31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공영라방 '제주잇수다' 현장 생방송은 제주의 다양한 먹거리를 알리고 판로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공영홈쇼핑 식품 전문 상품기획자(MD)들이 박람회장에 방문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상품 코칭 및 홈쇼핑 입점 절차 상담도 진행해준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가구 전문 이미지 생성 B2B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라이프스케이프’ 2024-04-17 18:40:23
빠르게 선점하기 위해 처음에는 오늘의 집 플랫폼 입점 업체들을 뾰족하게 타겟해 점유율을 확보하고, 이후 쿠팡과 네이버 등의 홈퍼니싱 카테고리 입점 업체들로 세일즈 풀을 점차 넓혀 나가려 합니다. 초기 고객사 확보를 위해 기본적인 Paid, Non-Paid 마케팅 외에도, 지역 가구협동조합의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돌아온 패션왕' 조만호와 나이키, 그리고 초심[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17 12:03:37
지난 달말 국내 1위 패션 플랫폼업체 무신사의 창업자인 조만호 대표가 3년 만에 경영 일선에 복귀했다. 복귀 직후 처음으로 알린 소식은 나이키의 무신사 입점. 시점이 우연히 맞아떨어졌을 수도 있지만 나이키의 무신사 입점은 의미가 남다르다. 20여년 만에 매출 1조 규모의 패션 유니콘으로 성장한 무신사의 출발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