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종합) 2024-04-04 11:07:21
시장 침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들 중국 이커머스 업체는 한국 유명 배우 모델을 전면에 내세운 광고와 인기 예능 TV프로그램 속 간접광고(PPL)로 각각 한국 안방을 정면 공략하면서 국내 이커머스 업계를 위협하고 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테무는 공중파 TV 인기 예능프로그램과 협업한 봄맞이 프로모션을 앱 정...
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 2024-04-04 06:03:00
이커머스 업체는 한국 유명 배우 모델을 전면에 내세운 광고와 인기 예능 TV프로그램 속 간접광고(PPL)로 각각 한국 안방을 정면 공략하면서 업계를 위협하고 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테무는 공중파 TV 인기 예능프로그램과 협업한 봄맞이 프로모션을 앱 정면에 배치해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해당...
배민, 스타벅스와 손 잡았다 2024-04-03 18:07:50
1이 배달의민족에 입점하는 셈이다. 스타벅스는 ‘배달 불가’ 원칙을 고수하다가 2021년 11월 자체 배달 서비스 딜리버스를 선보였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정상적인 매장 운영이 어려울 때였다. 부릉, 바로고 등 라이더를 연결해주는 배달 대행사들에 서비스를 맡겼다. 엔데믹에도 스타벅스는 딜리버스를 유지했다. 국내뿐...
민간에 밀려…입점업체 수 4분의 1토막, 경기도 '배달앱' 세금 먹는 애물단지로 2024-04-03 18:07:22
‘세금 먹는 하마’로 전락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월별 입점업체가 2년 새 4분의 1로 줄고 월간 방문자도 반토막 수준까지 떨어졌다. 3일 국민의힘 소속 이채영 경기도의원(비례대표)에 따르면 경기도 공공 배달앱 ‘배달특급’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2022년 1월 55만4431명에서 지난 2월 26만3910명으로 반토막 났다....
오마뎅, 색소·MSG·글루텐 없는 '3無 어묵'…국산쌀 떡볶이 등 건강메뉴 큰 인기 2024-04-03 15:51:39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업체에 입점했다. 주된 판매 제품은 떡볶이와 어묵이다. 특히 ‘진짜부산떡볶이’는 지난해 100만봉 이상 팔렸을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오마뎅의 떡볶이는 국내산 일반미로 만든 건강한 가래떡과 오마뎅만의 비법소스, 건강한 야채 어묵 등이 담겨 있다. ‘파어묵’, ‘특대사각’...
'e경남몰' 입점 소상공인 모집 2024-04-02 17:44:16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도내 소상공인 업체를 대상으로 경남 대표 온라인 몰인 ‘e경남몰’에 입점할 기회를 준다. 선정된 업체에는 전문 컨설턴트가 상품 마케팅, 고객 관리 등 쇼핑몰을 운영하는 노하우를 전수해준다.
올해 1분기 농식품 수출액 22억7천만달러…'사상 최대' 2024-04-02 11:00:04
유통매장 입점이 확대된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수출이 증가했다. 음료는 알로에음료, 건강음료 등 기존 대표 상품 외에 어린이음료 등 신규 제품 수출이 늘었고 현지 대형 유통업체와 계약이 이어지면서 수출이 증가했다. 가공밥 등 쌀 가공식품 수출액은 6천120만달러로 34.0% 늘었다. 냉동김밥류를 포함한 가공밥은...
쿠팡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900여개 업체 제품 할인 2024-04-01 09:50:36
판매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기획전 첫해인 2022년 참여 업체들의 매출은 전년 대비 43% 성장했다 올해 기획전은 이날부터 11월 말까지 열리며 5천종 상품을 쿠팡 상설기획관 '착한상점'을 통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대구농산 강동지점의 '농부곡간 우리쌀'과 농업회사법인 팜팜의 '광식이 농장...
현대백화점 '더현대 글로벌' 론칭…국내 브랜드 해외 공략 지원 2024-03-31 17:46:03
백화점·쇼핑몰에 매장을 열고 국내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방식이다. 해외 유통사와의 매장 위치 및 운영 방식 협상이나 통관, 운송, 창고 운영, 재고 관리 등의 절차는 모두 현대백화점이 전담한다. 국내 패션 등의 브랜드는 직접 해외 유통시설에 입점하는 것보다 비용을 30% 이상 아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첫 진출국은...
여의도서 '구름 인파' 모으더니…쏟아진 '러브콜'에 일본 간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3-31 16:07:45
매장을 열고 국내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방식이다. 해외 유통사와의 매장 위치 및 운영 방식 협상이나 통관·운송·창고 운영·재고 관리 등 상품 수출입 절차는 모두 현대백화점이 전담한다. 국내 브랜드는 공간 대여·인테리어·판매 수수료 계약 체결 등 부담을 덜어 직접 해외 유통시설에 입점하는 것보다 비용을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