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증권 서면금융센터, '반도체·2차전지' 투자 설명회 개최 2024-04-24 13:25:38
트렌드와 투자전략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훈정 하나증권 서면금융센터장은 “장기화되는 고금리 환경으로 투자시장에 변동성이 커진 상황”이라며 “전문 애널리스트와 함께 주식, 채권 등 최근 투자 환경과 최신 메가트렌드를 함께 확인하고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참석을 희망할 경우...
광주은행, 비상금 통장 ‘Wa뱅크 스텔스통장’ 출시 2024-04-24 12:40:15
소중한 개인 정보의 외부 노출을 기피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된 Wa뱅크 스텔스통장은 본인 외에는 절대 조회가 불가능한 특징을 탑재한 입출금통장이다. 17세 이상 실명 확인이 가능한 개인이면 누구나 광주은행 비대면 채널(광주Wa뱅크, 모바일웹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본인의 인증서(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
명품 플랫폼 젠테, 창사 후 첫 분기 흑자 달성 2024-04-24 11:39:43
“트렌드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제품 재고에 대한 선제적인 투자로 품절률을 줄이고 물류 투자로 배송 기간을 단축한 것도 매출 증대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2020년 설립된 명품 플랫폼 후발업체인 젠테는 유럽 현지 부티크와 손잡고 7000여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기준으로 업계 3강으로...
인기 드라마 OST 점령한 트로트…임영웅·김호중 이어 유수현까지 2024-04-24 10:58:06
아이돌 그룹 못지않은 영향력으로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최근 트로트의 영향력이 거세진 분야가 있다. 발라드 장르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OST가 바로 그것. 가수 임영웅이 KBS2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를 시작으로 영화 '소풍',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까지 연달아 OST...
쿠팡, 국제물류산업대전서 로켓배송 확대 노력 소개 2024-04-24 09:01:31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물류산업 미래 기술과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150여개 물류기업이 참여해 기술을 선보이는데 쿠팡은 '물류 혁신이 만드는 전국 로켓배송'을 주제로 부스를 마련하고 로켓배송 확대를 위한 투자와 성과 등을 알린다. 쿠팡은 지난해까지 6조2천억원을 투자해 전국...
CU 라라스윗 아이스크림 출시 2년 만에 누적 800만개 판매 2024-04-24 08:39:05
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박혜리 MD(상품기획자)는 "라라스윗은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상품으로 소셜미디어에서 꾸준히 입소문을 타며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 트렌드를 이끄는 상품을 지속해 개발해 고객의 잠재적 수요까지 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4월 24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미중 SNS 전쟁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4 08:09:04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입니다. 전세계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SNS 플랫폼이죠. 2016년에 등장해 다운로드 수는 35억 건,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11억 명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틱톡은 짧은 동영상, 숏폼을 제작하고 공유하는 소셜미디어입니다. 미국에서만 가입자가 무려 1억 7천만 명에 달하는데요. 10대들의...
출렁이는 美 증시…불안한 투자자들 '이곳' 몰렸다 [글로벌 ETF 트렌드] 2024-04-24 08:00:21
글로벌 ETF 트렌드 100% 손실 방어하는 ETF 출시 옵션 거래로 하방 리스크 제거 "풋옵션 수요 커지면 손실 방어 불가능" 최근 미국 증시가 하락세를 보이면서 원금 보장형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했다. 콜옵션(매수청구권)과 풋옵션(매도 청구권) 등을 매매해서 주가 하락에 대응하는 ETF다. 미...
"가성비 따져야죠"…소비자 10명 중 7명 구매전 정보검색 2024-04-24 06:17:40
업체 광고보다 실제 제품을 사용한 경험과 최신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을 선호하는 것이다. 소비자원은 합리적인 제품 선택과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품질과 가격을 비교한 정보를 '소비자24'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또 이번 설문을 바탕으로 구매 행동 패턴을 분석해 실사용 비교 정보 등을...
소비자 10명 중 7명 구매전 정보검색…"가성비 따져 제품 선택" 2024-04-24 06:00:22
사용 경험·트렌드 정보 제공 채널 선호"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대다수 소비자가 쇼핑 전 다양한 채널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달 온라인으로 소비자 제품 구매 행동 패턴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