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찾은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전에 없던 창의 요소 발굴"

입력 2023-11-16 11:16   수정 2023-11-16 11:19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게임 행사인 ‘지스타 2023’에서 크래프톤이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 만한 신작 2종을 공개했다. 현장을 둘러본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전에 없던 창의적인 요소들을 발굴하고 있다”며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16일 오전 10시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지스타 2023에서 크래프톤은 신작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인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인 ‘인조이’를 선보였다. 크래프톤은 이 행사에서 B2C관 뒤쪽의 한가운데에 부스를 꾸렸다. 부스 디자인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게임 분위기에 맞춰 어두운 던전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 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지난 상반기부터 크래프톤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개발해 온 게임인 ‘프로젝트 AB’의 이름이다. 지난 8월 다크앤다커 개발사인 아이언메이스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이 지식재산권(IP)의 이름을 따왔다. 이 계약과 무관하게 게임 내 데이터들은 블루홀스튜디오가 독자 개발해왔다는 게 크래프톤의 설명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중세 던전을 탐험하는 모험 게임과 크래프톤의 대표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혼합한 형태다. 전사, 마법사 등 여러 직업 주에 하나를 골라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던전을 탐험하는 내용이지만 배틀그라운드에서처럼 단 1명만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결투를 벌일 수도 있다. 맵에서 활동 가능한 반경이 점점 줄어드는 구성도 배틀그라운드와 흡사하다. 크래프톤은 시연·퀴즈쇼 공간을 마련해 부스 방문객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크래프톤이 시연대를 마련한 또 다른 신작인 ‘인조이’는 PC용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용자가 게임 속에서 신이 돼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조작하고 다양한 삶의 모습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인생 시뮬레이션의 대표격인 EA의 ‘심즈’ 시리즈와 흡사하지만 최신 3D 그래픽 엔진인 ‘언리얼엔진5’을 활용해 한층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이날 크래프톤 부스를 찾은 김 대표는 인조이에 대해 “가능성이 많은 게임”이라며 “개발 초기인 만큼 더 발전된 가능성이 많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크래프톤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그는 “크래프톤은 ‘오리지널 크리에이티브(독자적이고 창의적인 요소)’을 강조해오고 있다”며 “기존에 없던 크리에이티브를 발굴하거나 제작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3분기 매출 4503억원, 영업이익 189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 영업이익은 31% 늘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