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대단지 저렴한 분양가, 내서중리지구 서희스타힐스

입력 2015-04-13 16:31  



- 명문 마산제일고 바로 옆, 단지 내 학원 유치

연일 월세가는 물론 전세가와 분양가 상승에 관한 뉴스가 이어지고 있다. 덩달아 전국적으로 분양시장 역시 뜨거워지고 있다. 지금 준비 하지 않으면 영원히 내 집 마련의 꿈은 멀어질 것이라는 불안감까지 돌고 있다.

최근 창원에서는 외곽지역에 선보이는 새 아파트 분양가마저도 3,3㎡당 800만원 중후반에 이르고 있다. 도심 아파트는 3.3㎡ 1,400만원을 넘을 정도로 높게 형성되고 있다. 그럼에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단지가 속출하고 있다. 창원지역 아파트 매매가격이 오르고 있고, 전세 가격이 강세를 보이는 상황이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또한 4월부터 분양가상한제가 실질적으로 폐지되기 때문에 이후 분양되는 아파트의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분석이 많다. 이러한 분위기에 교육여건이 우수한 대단지 아파트 이면서 합리적이고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할 예정이여서 내서중리지구 서희스타힐스에 관심을 보이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부동산전문가인 곽창석 소장(ERA코리아부동산연구소)은 “단지의 규모가 클수록 단지 내 편의시설이 많아 생활이 풍요로워지는 것은 덤. 실내는 개인이 고칠 수 있지만 단지 규모나 조경은 그럴 수 없어 단지규모는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이 살고 많이 찾는 단지다보니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이런 랜드마크 단지는 지역시세를 주도하는 게 보통이며 이 때문에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대단지 선호 경향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내서중리지구 서희스타힐스는 최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요소를 고루 갖추고 있다. 세대수가 989세대로 1,000여 세대 규모의 대단지인데다 전세대가 전용면적 66㎡, 75㎡, 84㎡형으로 중소형이다.

또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명문고교인 마산제일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이 학교는 높은 진학률을 기록하며 지역명문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입시결과 서울대, 경찰대 등 주요 명문대학에 진학자를 배출했다.

자연 환경 역시 우수하다. 내서중리지구 서희스타힐스는 단지는 화개산 그린벨트 해제지역에 들어서는 웰빙 아파트로 내부에 생태공원으로 조성되는 소공원과 중앙광장, 글랜핑장 등 공원 같은 아파트로 꾸며진다. 그린벨트로 보존되어 온 천혜의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점은 특권에 가깝다. 특히 화개산은 지역에서는 잘 알려진 명당자리로 환경과 가치를 함께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변에 유해환경이 없는 청정지역이라 안심하고 자녀를 교육할 수 있다.

이 아파트는 1,000여 세대 대단지 내에 생태하천이 흐르고 녹지공간과 소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이 대규모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단지 내에서 웰빙 주거환경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춘 셈이다.

내서중리지구 서희스타힐스 마케팅대행사 (주)삼형코리아 황태오 대표는 “마산제일고 옆에 들어서는 1,000여 세대 아파트라고 설명하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인다”며 “단지 내에 서울 유명학원도 입점할 예정이라 자녀교육에 최적화된 단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아파트는 자녀의 교육은 물론 부모의 생활도 편리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함마대로를 통해 함안지역 산업단지는 물론 마산, 창원권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수월하다. 내서JC가 가까워 남해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이용이 쉽다. 하나로마트, 농산물도매센터, 내서고속버스터미널 등의 편의시설도 가깝다.

시행은 (가칭)내서중리지역주택조합이고 업무대행은 ㈜정우주택, ㈜서희건설이 시공예정사다. 자금은 ㈜무궁화신탁에서 관리한다. 지구단위결정고시를 받은 곳으로 사업의 안전성이 높으며 타 사업지보다 빠른 진행이 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주택홍보관은 창원 마산합포구 서성광장사거리(서성로62)에 있다. 문의 : 055-243-5940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