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피부를 위한 시간대별 맞춤 스킨케어 전략

입력 2015-08-19 09:48  

피부를 쉽게 지치게 하는 여름철에는 단순히 수분을 채우는 것만으로는 더위에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 상태를 바로 잡을 수 없다. 때문에 아침부터 밤까지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윤기있고 맑은 피부를 위한 각질제거, 수시로 촉촉함 공급, 피부 진정과 회복 3가지를 잊지 말아야 한다.

3가지 요소를 고루 반영한 시간대별 맞춤 스킨케어법으로 여름철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가꿔보자.



★맑고 생기 있는 피부로의 첫걸음은 아침 각질 제거

여름철 급격한 날씨 변화와 피부 스트레스 등 외부적인 환경의 변화는 피부의 각질 턴오버를 늦추고 피부 표면에 두꺼운 묵은 각질층을 형성해 효과적인 스킨케어 성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아침 세안 후 가볍게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스타리프트 ‘루나메르 브라이트너’는 항산화 성분 클리어 미세 비타민E와 미세 비타민A가 칙칙함의 원인이 되는 묵은 각질이나 노폐물을 제거하고, 영양 성분을 채워 맑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클리어&바이탈 퍼스트 에센스다. 촉촉한 성분이 피부 각 층까지 침투하여 투명감있는 건강한 피부로 이끌어주며, 다음 단계에 사용하는 화장품이 흡수되기 쉽도록 부드러운 피부결로 정돈해준다.

★잦은 수분 공급으로 수분손실 최소화, 미스트가 정답

수분을 빼앗기기 쉬운 여름에는 낮 동안에도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미스트를 휴대하고 다니며 수시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SK-II의 ‘피테라 데이 미스트’는 피부의 수분 충전뿐만 아니라,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K-II의 고유한 성분인 피테라™와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 모이스처 락 기술로 촉촉함을 쫀쫀하게 지켜준다. 수분을 잃지 않으면 맑고 투명한 피부가 하루 종일 지속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산뜻한 사용감, 고농축 달팽이 점액 영양크림으로 완벽 보습

미스트만으로 아침-저녁에 필요한 수분을 모두 공급할 수는 없다. 메이크업 전 완벽한 보습, 밤 시간 자기 전의 집중적인 영양 충전이 있어야 화장 또한 무너지지 않는 기초가 완성된다. 밤 시간에도 넉넉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으면서도, 피지 분비가 부담스럽지 않은 영양 크림을 골라야 한다.

그레이멜린 스마일리 투나잇 달팽이 영양 크림은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 지성피부 모두 산뜻하게 쓸 수 있는 무알콜, 무색소의 달팽이 점액 영양 크림이다. 여러 단계에 걸쳐서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크림 하나만으로 달팽이 점액이 피부를 탱탱하게 복원해 주고 트러블 흔적을 없애며, 피지 분비로 늘어진 모공 또한 탄력 있게 관리한다.

★시원한 쿨링감으로 피부에 활력 선사, 피부 온도 낮추는 팩으로

밤 시간에는 자극받은 피부의 진정과 회복에 집중해야 한다. 피부 온도를 낮추고,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마스크나 팩으로 손상된 피부를 개선시키면, 다음 날 활력 넘치는 피부로 메이크오버된다.

코스메 데코르테 ‘AQMW 크리스탈라이즈 화이트 마스크’는 피부에 휴식을 주고 밝은 빛을 되돌려주는 크림 타입의 마스크로 주요 성분 서양배 과즙 발효액으로 각질층을 유연하게 만들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부 톤 자체를 맑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또한, 미네랄이 풍부한 클레이 성분이 피지와 노폐물은 흡착하고 모공을 타이트하게 잡아줘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며, 바르는 순간 시원함이 느껴지는 쿨링감으로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에 사용하기 좋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