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공연계 사로잡은 '션윈' 한국 찾는다

입력 2016-02-16 07:56  

-링컨센터 전석매진의 신화, 4월말 내한 공연



제갈량의 신묘한 계책, 천상과 지상을 넘나드는 손오공, 소림사 승려들의 강인한 무술, 천상의 신과 선녀들… 소설 혹은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중국 5천년 역사의 신화와 전설들이 무대 위에 생생히 펼쳐진다. 고전과 현대, 전통과 첨단 기술이 절묘하게 결합된 걸작으로 평가 받으며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션윈(神韻, Shen Yun)’ 월드투어가 바로 그것. 미국 뉴욕에서 제작되는 션윈 공연은 세계 최고 수준의 중국 고전무용 무용단과 동서양 악기를 결합시킨 독창적인 오케스트라에 환상적인 최첨단 디지털 영상이 결합돼 신비롭고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한다.

션윈 공연을 이끌고 있는 션윈예술단은 문화대혁명으로 소실된 중국의 5천년 전통문화를 부흥시키려는 취지로 지난 2006년 뉴욕에서 설립된 비영리 예술단체다.

션윈은 세계 공연계의 전반적인 불황 속에서도 해마다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수 십 명으로 출범한 공연단이 설립 7년 만에 4개 오케스트라와 4개 무용단을 거느린 대규모 예술단으로 성장했고,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6개월간 5개 대륙 100여 개 도시에서 300회 이상의 공연을 펼치고 있다.

션윈은 미국 뉴욕 ‘링컨센터’, 워싱턴 ‘케네디센터’, 프랑스 파리 ‘팔레 드 콩그레’와 같은 세계적인 공연장에 매년 초대 받고 있다. 특히 예술가들에게는 꿈의 무대라 불리는 링컨센터에서 지난 2011년부터 션윈을 매년 정기적으로 공연하고 있는 것은 션윈의 위상과 인기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지난 1월 공연이 모두 매진되면서 3월에 15회 앙코르 공연이 추가되기도 했다고.

지난 해 캘리포니아 주 LA지역 공연은 개막 한 달 전부터 25회 공연이 전부 매진돼 6회 공연을 추가해야 했다.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헐리우드 돌비극장 5회 공연 전석 매진을 비롯해 미국 서부지역에서 펼쳐진 30여 회 공연에서 티켓 한 장 구하기 어려웠을 정도로 엄청난 흥행을 기록했다.

션윈 내한공연을 기획하고 있는 ㈜NCM 이창식 대표는 션윈의 이 같은 흥행 비결에 대해 "기술적 완벽함 뿐만 아니라 션윈 공연이 물질 만능주의로 인해 인성이 붕괴되고 있는 현 시대에서 전통문화의 아름다움, 하늘을 공경하고 도덕을 숭상하는 인성회복의 가치를 관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데 성공했기 때문인 것 같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또 "션윈은 웅장하고 화려하지만 그 속에 디테일이 살아 있고, 또 전통과 역사 이야기를 소재로 하고 있지만 이를 현대의 첨단 기술과 완벽히 결합시킨, 융복합 시대의 대표적 성공 컨텐츠”라면서 “관객들은 션윈 공연이 다루고 있는 고전적 스토리와 이를 혼신의 힘으로 표현해 내는 배우들의 연기와 자태, 동서양 악기가 결합된 유일무이한 라이브 오케스트라 음악을 듣는 과정에서 어떤 공연과도 비교할 수 없는 내면의 깊은 감동을 체험하게 된다"며 공연 예술 전문가들의 극찬이 이를 증명한다고 덧붙였다.

영화 ‘아바타(Avatar)’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로버트 스트롬버그 미술감독은 션윈을 관람한 후 “믿기 어려울 정도의 수준이다. 정말로 시적이고 미묘하다. ‘아바타2’를 만드는 데 영감을 얻은 것 같다”며 호평했고, DKNY 설립자이자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도나 카란은 “넋을 잃게 하는 공연이다. 아름다움의 시너지와 움직임, 무용수들이 하나로 일치되어 움직이는 것이 정말 아름다웠다. 마치 뉴욕에서 중국을 여행하는 기분이었다”고 극찬했다.

지난 해 12월 22일 미국 휴스턴에서 킥오프한 션윈 2016 월드투어는 호주, 뉴질랜드, 대만, 일본을 거쳐 오는 4월 말 한국에 상륙할 예정이다. 4월 30일부터 5월 10일까지 서울 여의도 KBS홀, 수원 경기도문화의전당,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울산문화예술회관 등 전국 4개 도시에서 11회 공연이 펼쳐진다.

티켓 예매는 ShenYun.com 혹은 인터파크, 예스24 등에서 가능하고 문의는 전화(1544-8808)를 이용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