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라인11]
- 앵커 : 김동환 경제 칼럼니스트 / 경희대학교 국제지역연구원 객원연구위원
- 출연 : 서형석 골든브릿지증권 상무
Q. 홈스테이징(Home Staging)이란?
- 리모델링 보다 가벼운 개념의 인테리어 개조 작업
- 인테리어 변경보다 실내 포인트 최신화에 주력
- 홈스테이징 기본 목표 '저비용 · 고효율'
Q. 홈스테이징이 언제부터 산업화되었는가?
- 과거 2000년대초반 닷컴버블 붕괴 이후 미국/캐나다의 부동산 침체
- 미국, 주택매매 전 홈스테이징 의뢰 일반적
- 미국, 유럽, 일본 등 거쳐 한국시장에 유입중
Q. 한국의 홈스테이징 현황
- 한국, 홈스테이징 산업의 초기 단계
- 국내 부동산 시장 중장기 침체 가능성 부각
- 전세 제도 · 주택 보유자 중심 정서 극복 과제
- 주택 매도자 홈스테이징 시장으로 변화 전망
- 미국, 홈스테이징 평균 비용 약 700달러
→ 홈스테이징 주택의 평균 판매가격, 평균시세 대비 +6% 상승
→ 판매 기간, 평균 42일 단축
- 부동산 불황시점부터 뜨는 홈스테이징 산업
Q. 홈스테이징 관련주
- 한샘 : 노후주택 개선 최대 수혜
→ 모델하우스 수준의 리하우스 전략 긍정적
- 노루페인트 : B2C 페인트 시장 선두기업
→ 이마트타운, 신세계백화점 센텀점/김해점, 스타필드 하남점 오픈
- 조광페인트 : 목공용 페인트 1위 기업
- 아이에스동서 : 타일, 위생도기 등 생산/판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 증시라인 11 , 평일 오전 11시 LIVE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