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라인 11]
- 앵커 : 김동환 경제 칼럼니스트 / 경희대학교 국제지역연구원 객원연구위원
- 출연 : 서형석 리딩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
Q. 온라인 광고 시장의 규모와 특징
-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 3.5조 원 추정
- PC광고 1.7조 원, 모바일 광고 1.8조 원 추정
- 타겟 마케팅 가능, 광고주 선호도 상승
- 모바일 광고, 2010년 이후 연평균 150% 성장세
Q. 모바일 광고의 특징 및 최신 유형
→ 개별 유저의 위치정보, 구매기록 등 데이터 누적
- 카메라앱 광고
→ 라인, 뷰티-카메라앱 '룩스' 출시
→ 가상 메이크업 진행 후 실제 화장품 구매 솔루션 제공
- 캐시백 광고
→ 노출 광고 감상 시, 일정 금액 지불
Q. 모바일 광고 관련주
*나스미디어(089600)
- 국내 1위 미디어렙사
- 광고 인벤토리 판매 대행, 광고주의 매체 기획 및 광고 효과 분석 서비스
- 크로스 미디어 마케팅 강점
*에코마케팅(230360)
- 온라인 광고 매체 대행 및 제작하는 종합광고대행사
- 중국시장 진출 기대감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증시라인 11, 평일 오전 11시 LIVE
한국경제TV 제작1부 류장현 PD
jhryu@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