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콜센터, 상담사가 발명한 소리증폭기 상용화

조현석 부장

입력 2017-07-10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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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콜센터를 운영하는 KT CS와 KT IS는 상담사가 직접 발명한 소리증폭기, 일명 `소리모아`를 상용화해 24개 KT콜센터에 보급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리모아는 헤드셋 마이크 부분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7cm 직경의 타원형 소리증폭 장치로, 고객이 상담사의 목소리를 잘 들을 수 있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KT콜센터 이은숙 상담사(KT CS 충북본부 소속)가 2015년 5월 직접 만들어 사용하다가 직원들의 호응이 좋아 자연스럽게 전사에 확대된 `직원 발명품`으로, 현재 실용신안 출원이 진행 중입니다.

전자부품연구소 차세대음향지원센터 실험 결과에 따르면, 소리모아를 사용할 경우 최대 3dB의 음성 증폭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dB 증폭은 스마트폰 볼륨을 한두 칸 정도 올린 것과 마찬가지 효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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