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교수능연구소(대표 오대교)는 지난 28일 현대해상화재보험 부산사업부에서 ‘강남 엄마의 대입 성공 전략’ 자녀교육 강연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에는 초등학교에서부터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현장의 분위기를 더했다.
이번 강연회를 기획한 김대성 지원교육팀장(부산사업부)은 “학부모라면 가장 관심이 있는 입시와 관련해 학부모 입장에서 궁금해 하는 교육 정보를 전문가에게 직접 묻고 궁금증을 명쾌하게 해결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입시 교육 분야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전문가 오대교 대표를 초청하게 된 배경” 을 밝혔다.
이날 강연을 진행한 오대교 대표는 “1부, 2부로 나누어 입시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전략을 함께 설명하면서 참석자들의 피부에 와 닿는 내용을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고 말했다.
1부 입시 트렌드 이해에서는 ‘교육 현안, 입시의 올바른 이해’ 라는 주제로 2018대입을 기준으로 현재 입시 트렌드를 이해하고 교육부에서 발표한 향후 5개년 계획안을 바탕으로 한 우리 아이에게 맞는 대입 전형 및 자녀교육 플랜을 세울 수 있는 내용을 소개했으며, 또 수능 시험을 출제하는 기관(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발표한 보도 자료를 바탕으로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해 현장에 참석한 학부모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번 강연회에서 발표 자료로 활용된 오 대표의 저서 <2018 대입 대비 수능 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은 올해로 16년 차 대입 수능 강의를 하면서 수능 시험을 10회 응시, 전 과목 만점, 전국 1등을 기록한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되어 NAVER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선정 되었으며, 본문 내용을 바탕으로 ‘수능 시험을 예상하는 비법’과 ‘입시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방법’ 을 소개해 현장에 참석한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었다.
2부 입시 전략에서는 트렌드의 변화에 따른 전략을 소개하고 오대교수능연구소 서울 강남센터 및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입시 질문 BEST5’ 내용들을 주제로 저서 본문 내용을 인용하여 ‘입시트렌드의 변화에 따른 효과적인 자녀교육 전략’ 을 제시해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가 전해졌다.
강연을 들은 학부모들은 “입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었는데, 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입시 트렌드 전략과 관련해 교육 정보를 접하고 싶다." 고 말하였다.
류재환 사업부장(부산사업부)은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에 효과적인 정보들을 우수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했다. 고객들의 반응이 예상보다 좋아 성공적인 서비스가 되었다 평가하고 이와 같은 교육정보 강연회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겠다.” 는 뜻을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