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하, 첫 정규앨범 'CROSSROAD' 13일 발매

입력 2018-09-13 08:52  




가수 정동하가 13일 오후 6시 첫 정규앨범 `CROSSROAD`를 발매한다.

데뷔 후 첫 정규앨범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앨범은 컴백 소식 이후 연일 타이틀곡 `되돌려 놔줘`의 컨텐츠가 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CROSSROAD`는 정동하가 데뷔 13년 만에 선보이는 첫 정규앨범으로 음악을 하는 동안 수많은 길을 걸어오면서 수없이 펼쳐진 음악적 갈림길과 그 기로에서 첫 정규 앨범을 내는 그의 상황과 꼭 알맞아 초심을 기억하며 현재를 담아내는 의미로 `CROSSROAD`가 탄생했다.

모던락 부터 신스팝까지 다양한 장르를 담고 있는 이번 앨범은 11개의 트랙 중 절반 이상이 정동하의 자작곡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베이시스트이자 프로듀서인 호베(권혁호)가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호베는 밴드 레트로밤 활동과 더불어 프라이머리, 버벌진트, 노리플라이, 빌리어코스티, 슈가볼 등 여러 아티스트와 연주, 편곡 등으로 함께해 오면서 남다른 실력을 입증받고 있다.

타이틀곡 `되돌려 놔줘`는 `내가 저지른 사랑`, `또 다시 사랑` 등 임창정을 비롯한 어반자카파, 비투비 등의 히트곡을 작곡한 작곡가 `멧돼지`와 `홍익인간`의 곡으로 헤어진 연인을 오랫동안 못 잊는 남자의 심경을 담아낸 정통발라드이다. 이어 서브타이틀곡 `내가 잘못했어`는 황치열의 `별, 그대`와 에일리의 `얼음꽃`등을 작곡한 작곡가 이래언과 앨범 프로듀서 호베의 곡으로 청춘의 시절 한번쯤 겪어봤을 서투르고 투박했던 사랑을 추억하는 노래이다.

또한 `되돌려 놔줘`와 `내가 잘못했어`와 함께 수록곡 `Prologue`, `Island`, `뚜루뚜`, `그 무엇 하나도`, Come All The Way`, `스치듯 그렇게 너를`, `축하`, `너는 알고 있니`, `길` 등 정동하만의 음악 스타일과 감성을 온전히 담아낸 수록곡으로 채워졌다.

정동하의 음악에 있어서 새로운 전환점이 될 정규앨범 `CROSSROAD`는 수많은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해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정동하의 정규앨범에 대해 관계자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정동하는 13일 오후 6시 첫 정규 앨범 `CROSSROAD`를 발매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