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미국 유명 메이크업 브랜드 웻앤와일드를 젊은 여성층 타깃으로 업계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웻앤와일드`는 전 세계 40개국 5만여 개 이상의 대형스토어에 유통되고 있는 미국 유명 메이크업 브랜드로, 해외 직구 아이템으로도 유명하다.
`웻앤와일드`는 국제동물보호단체 PETA(페타)의 인증을 받은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 화장품으로 모든 제품이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착한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웻앤와일드` 상품은 총 14종으로 싱글 아이섀도우(4종), 아이섀도우 팔레트(1종), 립컬러(4종), 립스틱(3종), 파운데이션(2종) 등으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화장품 매출은 21.4% 신장한데 이어 올해(~11월)에도 28.6% 오르는 등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높은 접근성과 가성비 좋은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해마다 늘고 있단 것이다.
편의점 화장품의 큰 손은 10~20대다. 세븐일레븐이 화장품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10~20대의 비중은 지난해 44.9%에서 올해 49.0%로 늘어났으며, 화장품 전체 매출의 약 50%의 비중을 차지했다.
세븐일레븐은 젊은 여성 고객층이 많고 화장품 매출이 높은 100여점을 선정해 1차 테스트 판매 기간을 거친 후 내년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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