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3주구 재건축사업에 입찰한 삼성물산이 반포3주구 상가를 프리미엄 복합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을 밝혔다.
삼성물산은 반포3주구 상가의 이름을 `래미안 프레스티지 갤러리`로 명명하고, 세계적인 디자인 업체인 퍼킨스 이스트만과 협력한 외관디자인을 제안했다. 특히 상가 외부에 적용된 회전형 루버를 통해 보는 각도에 따라 색상이 바뀌는 화려한 경관을 연출하여 반포의 새로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글로벌 상가 컨설팅사인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와 협업을 통해 쇼핑뿐 아니라 다이닝, 교육, 문화체험에 있어 차별화된 브랜드로 구성하고 이를 통해 반포3주구 상가 가치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도 내놓았다.
강남의 유명학원 유치로 반포3주구 상가를 새로운 교육타운으로 특화하기 위해 대치동에서 명성이 높은 `생각하는 황소 수학`, `당일깨기 학습법 강안교육`, 영어전문학원 `파고다 아카데미` 등 유명학원들의 입점의향서를 받았다고 삼성물산은 설명했다.
또 웨딩브랜드 아펠가모와 씨네Q 영화관, 반디앤루니스 서점 등이 입점의향서를 제출했고, 디스커버리 캠핑 리조트 운용사와 연계해 루프탑 글램핑장 등 조성을 반포3주구 조합에 제안했다. 상가 1층 중앙 광장에는 아트 그린 플라자를 설계해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한 공간을 제공할 방침이다.
삼성물산은 착공부터 입주시까지 단계별 전담팀을 구성해서 상가가치를 높일 예정이며, 특히 아파트 입주 후 빠른 상가 오픈으로 조기에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 전담 창구를 설치 운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상가 전용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키오스크를 연계한 마케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삼성전자의 솔루션 시스템을 설치하기로 했다.
또 아파트 상가 최초로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를 저감시킬 수 있는 차단 시스템과 엘리베이터에는 풋버튼을 적용해 바이러스 감염을 막고 짐을 든 고객들도 이용이 편리하도록 설계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반포3주구 상가에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뿐 아니라 40여개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입점의향서 제출을 통해 반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가가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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