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美 빌보드200서 2위…'K팝 걸그룹 최초·최고"

입력 2020-10-12 10:10  




블랙핑크가 첫 정규앨범 `THE ALBUM`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다.

11일(현지시간) 빌보드 측은 공식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블랙핑크의 `THE ALBUM`이 미국에서 약 11만 장의 판매고를 올려 곧 업데이트될 빌보드200 차트에 2위로 진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다. 블랙핑크는 2018년 6월 발매된 미니앨범 `SQUARE UP`으로 40위를 기록, K팝 걸그룹 최초로 빌보드200에 입성한데 이어 작년 4월 발표된 `Kill This Love`로 24위에 랭크된 바 있다.

K팝 걸그룹으로서뿐 아닌, 음반 시장이 침체기에 접어든 최근 10여 년간을 놓고 보면 블랙핑크의 이번 음반 판매량은 전 세계 여성 그룹 중 톱이다.

빌보드는 "블랙핑크 `THE ALBUM`의 발매 첫 주 성적인 2위는 미국 여성 그룹 데니티 케인(Danity Kane)의 `웰컴 투 더 돌하우스(Welcome to the Dollhouse, 2008년)` 이후 가장 높은 순위"라고 주목했다.

블랙핑크는 미국 빌보드에 앞서 지난 9일 발표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도 2위를 기록했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서 모두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우며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확인했다.

블랙핑크의 이러한 성적은 어느 정도 예견됐었다. 블랙핑크의 `THE ALBUM`은 예약 판매 기간에 선주문량 100만장 이상을 기록하며 `대히트` 조짐을 보였다.

실제 10월 6일 출시된 이 앨범은 발매 첫날 국내에서만 약 60만장(한터차트 기준, 미국·유럽 수출물량 제외)이 팔려 K팝 걸그룹 역대 초동 최다 신기록을 세웠다.

지난 2일 음원 공개 직후에는 미국을 비롯한 총 5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미국 애플뮤직 앨범 차트 전체 7위, 팝 앨범 차트로써는 정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파급력을 입증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블랙핑크의 `THE ALBUM`이 다음 주 빌보드 200에서 2위 진입을 바라보고 있다"고 전망하며 "`THE ALBUM`의 이러한 첫 주 예측은 미국 시장에서 블랙핑크의 존재감이 지난 1년 반 동안 얼마나 커졌는지를 보여준다"고 평가했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