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百 3사, 13일부터 동시에 '마지막 세일'…"연말 수요 잡는다"

박승완 기자

입력 2020-11-10 10:57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일제히 올해 마지막 정기세일에 들어간다.

각 사별로 상품 구성 등은 차이가 있지만, 연말 매출 비중이 일 년 중 최대치에 이르는 만큼 소비심리를 잡겠다는 전략은 공통적이다.
롯데백화점 `겨울 정기세일 키비주얼`
● 롯데 "패션 상품군 집중…`짧은` 아우터 인기 예상"
롯데백화점은 오는 13일(금)부터 29일(일)까지 17일간 `대한민국 패션 페스타`를 테마로 겨울 정기세일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10월 이후 국내 패션 시장이 다소 활기를 찾았다는 판단하에 패션 상품군에 집중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12(목)부터 15일(일)까지 4일간 전국 매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패션그룹 패션위크`에서는 `한섬`의 타임, 마인, 랑방컬렉션 등과 `삼성물산(11/13~15)`의 구호, 르베이지, 빈폴 등이 참여한다.

이외에도 `바바패션`의 지고트, 더아이잗컬렉션, 아이잗바바와, `시선인터내셔널`의 미샤, 잇미샤가 동참해 총 38개 브랜드가 10~20% 할인에 동참한다.

올겨울은 여행과 외출에 제약이 많아지며 가볍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짧은 기장의 외투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숏패딩, 코트 물량을 전년 보다 20% 이상 늘렸다.

대표적인 주요 행사로 잠실점에서 12일(목)부터 17(화)까지 `해외명품대전`을 통해 프리미엄 아우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본점에서는 13일(금)부터 19일(목)까지 `아웃도어 패딩박람회`를 진행해 내셔널지오그래픽, 노스페이스 등 11개 브랜드를 30~70% 할인 판매한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지원부문장은 "코세페에 이어 패션 업체들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 "명품부터 식품까지"…현대 "신상품 10~50%↓"
신세계백화점 역시 같은 기간(오는 13일~29일) 전 지점에서 올해 마지막 세일에 나선다.

먼저 12일부터 해외 유명 브랜드를 판매하는데, 릭오웬스, 마이클코어스 등을 시작으로 지방시, 오프화이트 등을 내년 1월 31일까지 최대 50% 할인해 제공한다.

21일부터는 분더샵, 마이분 등 명품 편집숍들도 시즌 오프에 함께 참여해 최대 30% 할인 판매를 시작한다.

명품뿐 아니라 패션, 생활, 식품까지 브랜드도 준비했는데 다우닝, 디자인벤쳐스 등 유명 가구 브랜드와 신세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 여성 캐주얼 브랜드 쥬시쥬디, 온앤온 등도 세일에 나선다.

현대백화점도 같은 기간(오는 13일~29일)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윈터 시즌 오프`를 진행한다.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남녀 수입 의류·컨템포러리·잡화 등 올해 신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한다.

오는 13일 릭오웬스, 겐조 등을 시작으로 오프화이트, 무이, 등이 순차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11월은 연말 선물 수요가 많은 데다 아우터 등 겨울 의류 판매량이 높아 일 년 중 가장 매출 구성비가 높은 시즌"이라며 "이번 행사 기간 패딩·코트 등 겨울 의류 물량을 늘리고, 프로모션을 집중해 협력사의 재고 소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