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비전 가득한 경산"에 들어서는 중산자이 주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1-23 10:58  

"미래비전 가득한 경산"에 들어서는 중산자이 주목


경상북도 경산시가 지역에 대변화를 가져올 호재들로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산업단지조성부터 탄소융복합산업 클리스터, 대규모 경산지식산업지구에 선보이는 혁신생태계 및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까지 스케일 큰 대형 호재들이 연달아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경산시는 지역 가치 상승이 기대되고, 인구 유입도 기대할 수 있어 대형건설사 브랜드단지 타운도 조성되고 있다. 이에 경산시가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도시로 거듭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경산 미래비전 중 하나는 경산4일반산업단지다. 경산4일반산업단지는 경산시 진량읍 신제리와 다문리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총 면적은 240만 2459㎡로 약 72만평에 해당되는 대규모 산업단지다. 경산4일반산업단지는 교통과 인적자원, 산업클러스터 3박자를 갖춰 호평을 받고 있는 곳이다.

경부고속도로(경산IC), 국도4호선, 국지도 69호선이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마련됐고, 지난 5월 경부고속도로 진량 하이패스IC 신설사업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아 교통 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현재 산업시설용지, 물류지원시설용지, 공동주택용지 등 활발한 분양이 이뤄지고 있으며, 복합산업단지를 표방하는 만큼 경산 일대 가치를 이끌어 내는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이 곳에는 탄소융복합산업 클리스터 조성이 계획돼 있다. 지난 2018년 4월 경산시는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기업들과 함께 경산 탄소융복합산업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의에 따라 60만㎡의 탄소융복합산업 클리스터가 경산4일반산업단지 내 조성된다. 이는 경산시가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첨단신소재 산업 육성의 출발점이 될 예정으로, 지역의 자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여기에 경산지식산업지구까지 더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경산지식산업지구는 경산시 하양읍 대학리와 와촌면 소월리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대구~울산, 포항의 자동차산업벨트 길목에 위치한 경제자유구역 개발사업이다. 차세대 건설기계와 자동차, 철도차량 부품산업, 첨단 메디컬섬유 융합 소재산업 등 국책사업을 축으로 글로벌 지식기반산업의 중심을 형성하고 있다. 여기에 전국 경제자유구역 최초의 산학융합지구인 `경산산학융합지구`를 유치함에 따라 산업단지 캠퍼스, 기업연구관, 문화복지관 등이 신축될 예정이다.

이 곳에는 한미합작 유통기업인 신세계사이먼의 프리미엄 아울렛도 입점(2023년 계획)할 예정이다. 지난 9월 경북도지사와 경산시장, 신세계사이먼 대표, 경산지식산업개발대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가 모여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현재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약 5만 3천평 부지에 200여 개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으로, 직간접적인 고용효과가 생길 전망이다. 더불어 지역경제와 주변 상권 활성화 등 지역가치 상승이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대형 호재가 많은 경산시는 주거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아파트 공급 물량도 경상북도에서 가장 많은 상황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1월에서 10월간 경상북도에 공급된 민간분양 가구 수는 총 1370가구다. 이 중 경산시에 공급된 물량은 960가구로 전체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경상북도 경산시에 새롭게 공급되는 단지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GS건설이 11월 경상북도 경산시 중산동 일대에서 선보이는 `중산자이`가 대표적이다. 중산자이는 중산동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로, 경산 대형 호재와 맞물려 강한 시너지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중산자이는 1단지 8개동 1144가구, 2단지 3개동 309가구의 총 11개동 1453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1단지는 전용면적 74㎡, 84㎡, 117㎡로 구성되고, 2단지는 96㎡, 117㎡로 구성된다. 중산동에서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대구 수성구와 맞닿아 있어 수성구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대구지하철 2호선 사월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대구를 관통하는 달구벌대로에 인접해 대구 도심 진입이 수월하다. 이외에도 반경 1km 이내에 욱수천, 신매공원의 수성 생활권과 중산호수공원, 이마트, 성암산의 중산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권의 이점을 갖추고 있다.

중산자이는 비규제지역으로 최근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로 적용되지 않는다. 지방광역시와 달리 분양권 전매가 바로 가능하고, 청약통장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인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세대원 상관없이 누구나 1순위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

한편 `중산자이` 분양 홍보관은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3122 고산역 화성파크드림 상가 104호와 대구 수성구 유니버시아드로 140 대구스타디움 쇼핑몰 102동 78호에서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661길 20에 마련될 예정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