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도 조망권... 불암산 뷰(View)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 주목

입력 2021-02-03 09:42  


최근 조망권이 주거 공간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에서도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업무공간 내 자연 조망이 가능할수록 근로자들의 업무 효율과 근무 만족도를 증진시켜주는 데다, 부동산 시장 내에서 조망권은 희소가치가 높아 투자자들의 수요를 이끌어서다.

조망이 좋은 업무단지는 탁 트인 전망에 우수한 일조권과 개방감을 갖췄으며, 녹지가 풍부한 곳이라면 녹색효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 및 힐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공원이나 숲 인근에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입지적 한계로 공급이 제한된다는 점에서 희소가치가 높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러한 까닭에 분양시장에서 강이나 공원, 숲 등 조망권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실제 지난 2019년 6월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 내 공급된 `현대프리미어캠퍼스`는 왕숙천 파노라마 조망과 각종 공원이 인접한 입지로 주목을 받으며 계약 시작 3개월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경기도 화성 동탄테크노밸리에서 공급된 `금강펜테리움 IX타워` 1차분 역시 오산천, 큰재봉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조망은 물론 쾌적한 근무환경이 보장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계약 1주일만에 100% 분양이 마감됐다.

부동산 관계자는 "쾌적한 업무환경과 희소성 등의 영향으로 지식산업센터 등 업무용 부동산시장에서도 조망권의 가치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탁 트인 조망과 채광을 제공하며 직원들의 업무능률 향상에 도움을 주는 조망권은 지식산업센터 투자를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조망권을 갖춘 지식산업센터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이 공급 예정이어서 기업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은 남양주 별내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 15블록에 지하 2층~지상 15층 연면적 7만9974㎡ 규모로 들어선다. 타입별로 G-Office(섹션오피스), G-Works(제조형), G-Avenue(상업시설)로 구성됐으며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을 예정이다.

특히 남양주 천혜의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서 눈길을 끈다.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불암산을 업무 공간에서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는 조망권을 확보했다. 바로 앞에는 덕송천이 흐르고 이를 따라 설치된 산책로, 자전거길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내부에는 오픈 테라스와 옥상 공원을 조성해 쾌적한 환경에서 일대 경치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자랑거리다. 도보 거리에 진접선(4호선 연장) 별내별가람역(가칭)이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고 별내선(8호선 연장)도 연장이 확정돼 향후 서울 주요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해질 전망이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47번 국도 등 물류 이동을 위한 도로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아파트, 오피스텔과 달리 규제의 영향이 덜해 총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최초 입주기업에 한해 재산세 37.5%, 취득세 50% 감면 혜택도 2022년(입주 시점의 관련법규 변경 및 금융제도에 따라 변경 가능성 있음)까지 지원한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에서 이전하는 기업은 법인세가 4년간 100% 전액 감면된다.

이외에도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156m 길이의 스트리트몰(G-Avenue)이 조성된다. 편의점, 카페, 식당 등 상업시설 입점으로 종사자들은 `원스톱 업무환경`을 누릴 수 있고 산책, 이벤트, 휴식 등이 가능한 공간도 함께 조성된다. 한편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 모델하우스는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865에 마련되며, 홈페이지 사전예약제를 통해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