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인기 태명은'‘튼튼이'·'찰떡이'·'열무' 順…"건강·무탈 기원"

김정필 부장

입력 2021-02-03 10:28  


-유한킴벌리 맘큐, Top 10 공개
-‘튼튼이’ ‘찰떡이’, ‘열무’ 순 인기
-유한킴벌리 맘큐, 태명 짓기 팁 제공
-태명 이야기 남기면 쇼핑 지원금

태어날 아이의 건강과 무탈을 기원하는 부모의 마음을 반영하듯 최근 4년간 가장 인기 있는 태명은 ‘튼튼이’, ‘찰떡이’, ‘열무’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3일 육아필수 앱으로 자리잡고 있는 유한킴벌리 맘큐가 최근 4년간의 태명 Top10 트랜드를 집계해 공개했다.
‘튼튼이’는 4년간 부동의 1위를 지키며 태어날 아이의 건강을 생각하는 부모들의 마음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2018년과 2019년에는 ‘축복이’, ‘복덩이’, ‘행복이’처럼 행복을 바라는 태명이 유행했지만, 최근 2년간은 착상이 잘되라는 의미의 ‘찰떡이’와 열 달 동안 무탈하라는 ‘열무’의 인기가 급상승했다. 이
이는 최근 코로나19가 뉴 노멀이 된 환경 변화와 함께 건강하게 세상에 나오기를 기다리는 엄마 아빠의 염원이 담긴 것으로 해석된다.
이외에도 야무지고 탐스럽다는 의미의 순우리말 ‘도담이’, 도토리처럼 단단하라는 ‘토리’ 등 우리말 태명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최근 태명의 변화를 보면, 세상에 무사히 태어나길 바라는 간절한 부모의 마음이 느껴진다.”면서 “주위에 신축년 아이를 가진 분들이 있다면 최근 맘큐에서 런칭한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출산 축하선물 보내기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맘큐에서는 태명 트렌드와 함께 태명 짓기 팁 등을 담은 ‘우리아이 태명 찾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주위에 임신 중이거나 출산을 한 지인들에게 축하 메시지와 함께 간편하게 맘큐 추천 아이템을 선물할 수 있다.
육아필수 앱으로 자리잡고 있는 맘큐는 다양한 쇼핑 혜택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편안한 육아 환경 조성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임신과 출산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하기스 허그박스’는 임신 및 출산 3개월 이내의 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저귀를 비롯, 출산과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맘큐위키’ 코너에서는 혼동하기 쉬운 육아 상식과 올바른 육아법을 담은 정보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100명 이상의 전문가가 함께 하는 ‘육아포럼’의 콘텐츠는 공신력 있는 정보로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