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서울신라호텔, 3년 연속 포브스 '5성' 호텔 선정

입력 2021-02-17 10:53  

서울신라호텔은 국내 호텔 최초로 3년 연속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 5성급 호텔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우리나라는 2017년 처음으로 평가 국가에 포함됐으며 서울신라호텔은 2018년 4성 호텔로 선정됐다. 2019년 5성으로 상향 평가된 후 3년 연속 5성 호텔에 선정됐다.
서울신라호텔은 전 세계 283개뿐인 5성 호텔 중 하나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 다시 공인 받았다는 평가다. 국내에서는 서울신라호텔과 포시즌스 호텔 서울 2곳만 5성으로 꼽혔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호텔·레스토랑·스파의 등급을 선정해 발표하는 세계적 권위의 평가 기관이다. 1958년에 `모빌 트래블 가이드’로 시작해 올해로 63주년을 맞이했다. 세계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5성 호텔 시스템의 시초로 알려져 있다.
900개에 달하는 엄격하고 객관적인 평가항목 기준에 따라 신분을 숨긴 평가단이 매년 전 세계 호텔을 방문해 시설 및 서비스를 평가하고 5성과 4성, 추천 호텔로 등급을 나눠 발표한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이번에 선정된 호텔들은 지난해 코로나19 팬더믹으로 국가간 이동이 제한되기에 앞서 현장 실사가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필립 보옌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CEO는 “전례 없는 이 시간 동안 2021년 수상자들은 높은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고 고객 및 직원의 건강을 보장하는 동시에 수많은 역경에 모두 적응했다”며 “여행자들이 다음 모험을 떠날 준비가 되었을 때 이번 수상자들이 좋은 영감을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울신라호텔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평가단으로부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로서의 우수한 시설과 최고급 서비스에 높은 점수를 받아 5성 호텔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1979년 개관해 올해 42주년을 맞는 서울신라호텔은 국가적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호텔로 명성을 쌓아왔다. 서울 올림픽 본부 호텔, IOC 서울 총회, FIFA 공식 VIP호텔,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등을 치러냈다.
또 객실 점유율, 객단가 등 각종 호텔 운영 경쟁지표에서 최상급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한식당 `라연`은 국내 호텔 레스토랑 중 유일하게 라리스트(La Liste) 톱 150, 미쉐린 가이드 3스타에 선정된 바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이번 선정을 기념해 3월 12일까지 이용 가능한 `더 신라 스페셜`(The Shilla Special)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 기준 Δ`더 파크뷰` 조식(2인) Δ신라 에코백 미니 1개 Δ발레파킹 1회 제공 Δ체련장(Gym), 실내 수영장 혜택(2인)으로 구성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