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 안에서 多즐기는 공간, `체스터톤스 속초` 주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2-25 11:00  

닫기

포스트코로나 시대, 안에서 多즐기는 공간, `체스터톤스 속초` 주목



코로나19가 확산된 뒤 일상생활의 틀이 바뀌면서 모든 분야의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다. 이 중 급속도로 변하고 있는 것이 `공간`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인식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집합금지 등의 시행으로 외부보다는 내부 공간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공간의 역할이 재고되서다.

대표적으로 일상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공간인 `집`을 들 수 있다. 코로나19 이전 집은 단순히 주거 기능만을 부각시킨 정형화된 모습이었으나 최근 재택근무, 온라인 교육이 보편화되면서 이를 탈피하는 모양새다. 여기에 홈트족, 홈퍼니싱(집 꾸미기) 등 여가생활까지 아우르면서 집이라는 공간이 가지는 의미가 다기능성을 갖춘 공간으로 거듭나는 추세다.

지난해 김난도 교수(서울대 소비자학과)의 저서 `트렌드 코리아 2021`에는 이를 두고 레이어드 홈`이라는 트렌드로 정의했다. 여러 옷을 겹쳐 입어 멋을 내는 `레이어드 룩(layered look)`처럼 수면·식사·휴식 등 집의 기본적인 기능에 업무·취미 등의 기능을 더한 새로운 의미의 집이다.

이에 건설사들도 아파트 내부에 발코니, 테라스 등을 마련하는가 하면, 인테리어, 첨단시스템 등을 도입해 여러 활동을 포용할 수 있는 주거 공간을 구성하는 추세다.

부동산 시장 내 다기능성을 갖춘 공간이라는 트렌드 변화가 단순히 집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생활숙박시설에서도 이러한 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유명 관광지에 여행을 가 자신만의 공간에서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며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단순 숙박지의 개념을 넘어 실내에서 업무, 여가 등 다양한 활동을 소비하는 공간으로 탈바꿈 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프라이빗한 공간과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숙박시설은 업무와 휴식 편의성을 만족시켜 재택근무족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는데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 프로그램을 구성한 곳은 별도의 외출 없이 여가 활동을 내부에서 즐길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추세다.

일례로 지난해 부산 해운대에 공급된 생활숙박시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최고 26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 마감에 성공한 바 있다. 전문가들은 이를 두고 휴식과 명상이 가능한 전용 프라이빗 커뮤니티,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등이 수요자들의 구매 욕구를 이끈 것으로 내다봤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사람들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공간이 단순 특정 목적만을 충족시키는 것이 아닌 여러 방면에서 활동을 소화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게끔 변하고 있다"며 "최근 생활숙박시설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기존의 휴식, 숙박 기능에 더해 내부에서 업무, 문화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공간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가장 부합하는 생활숙박시설 `체스터톤스 속초`가 공급돼 눈길을 끌고 있다. 강원도 속초 교동 1024-1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12층, 4개동 전용면적 28~120㎡ 968실 규모다.

단지는 내부에 다양한 콘텐츠와 공간을 마련해 속초를 찾는 여행객들 수요를 흡수할 전망이다. 온천 수영장과 노천탕을 조성해 휴식을 취하기 좋고 음악·게임·영화·사진 등 문화생활을 위한 별도의 공간도 조성돼 각종 취미, 여가생활을 누리기 편리하다. 파티룸,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클럽 등 다채로운 부대 시설을 비롯해 루프탑, 정원 가꾸기, 플리마켓 등도 들어선다.

편의성 돋보이는 라이프케어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하우스키핑 서비스와 딜리버리 서비스, 버틀러서비스, 아이돌보미, 밀키트, 설거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객실 이용객들의 편안한 휴식을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여행 플래너 서비스, 자전거·차 쉐어, 레저용품 대여 서비스도 도입해 편리한 여행을 돕고 로비에는 단지 바로 앞 청초호 전용요트 세일링 예약과 골프라운딩 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저명한 부동산 서비스 기업인 체스터톤스가 위탁운영을 맡은 점도 돋보인다. 영국 런던에 기반을 둔 체스터톤스는 216년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전 세계 200여 개에 달하는 지점을 운영하는 부동산 회사다. 이번 체스터톤스 속초에는 생활숙박시설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소유주의 수익과 여가 생활의 균형을 맞추고 투명한 위탁운영으로 만족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52(백현동 537) 알파돔타워 지하 1층과 강원도 속초시 철새길 106 (조양동 1544-5번지)에 위치해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