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선정 바이든 인프라 법안 수혜 산업주 [월가 분석]

입력 2021-04-01 13:02   수정 2021-04-01 13:02



    CNBC 선정 바이든 인프라 법안 수혜 산업주 [월가 분석]
    바이든 행정부의 대규모 인프라 법안에 대한 청사진이 공개됐습니다. 미국 정부는 앞으로 8년 동안 약 2조 달러의 자금을 이용해 교통 인프라와, 주택 건설, 청정에너지 등 다양한 사업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법인세율도 현재 21%에서 최고 28%까지 올릴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어제 보고서에서 앞으로 반도체 섹터가 각광을 받을거라 전한 바 있는데, CNBC는 이에 더불어 다양한 산업 섹터도 수혜를 받을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CNBC는 다음과 같이 산업 섹터 가운데 70% 이상이 `매수` 등급으로 평가된 기업들을 정리했습니다.

    산업 섹터 가운데 리스트에 가장 먼저 담긴건 선런입니다. 선런은 청정 에너지 분야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에 지난해 기준으로 벌써 550% 넘게 올랐습니다. 올해 들어선 다소 부진한 흐름을 보이곤 있지만 CNBC는 애널들의 의견을 빌려 선런의 상승여력이 충분하다고 전했습니다. 또 글로벌 IB들의 투자의견이 매수로 집계된 점도 강조했습니다.

    리스트에는 주택 건설 기업 빌더스 퍼스트소스도 담겼습니다. CNBC는 이번 인프라 법안으로 인해 앞으로 8년 동안 약 2,130억 달러가 투입될거라 전했습니다. 이 자금을 통해 약 200백만 개의 주택이 건설되고 50만 개의 주택들이 개조될 것이라 내다봤습니다. 이 가운데 CNBC는 빌더스 퍼스트소스 같은 회사가 선방할거라 예상했는데 지난해 기준으로 벌써 300% 넘게 오른 이 기업은 IB들의 투자의견 역시 매수로 나온 상황입니다. 또 평균 목표가까지의 상승여력도 아직 20% 남았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투자자들이 주목해봐야할 종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외에도 머큐리 시스템즈, 제네락 홀딩스도 투자의견 매수 등급으로 집계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살펴볼 기업은 엑스포 로지스틱스입니다. 엑스포 로지스틱스는 포츈지가 선정한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CNBC는 최근 경기회복에 운송회사 페덱스도 중추적인 역할을 했지만, 그에 못지 않게 엑스포 로지스틱스도 큰 역할을 담당했다고 전했습니다. 엑스포 로지스틱스가 최근 대규모 물류 사업 계획을 발표한 만큼 단기적으로도 큰 상승세를 보일거라 예상했습니다. 또 지난해 기준으로 170% 가까이 올랐다며 목표가까지 상승여력도 20% 남았다고 밝혔습니다.

    CNBC는 국방 및 의료 부문에서 상당한 매출을 내고 있는 IT 기업 레이도스 홀딩스도 주목했습니다. 레이도스는 지난 2016년 록히드마틴의 정보시스템을 인수한 이후 지난해 다이네틱스와도 계약을 마친 바 있습니다. CNBC는 애널들 가운데 75% 이상이 이 기업을 매수 등급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홍성진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