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상승...다우·S&P 사상최고치 경신 [뉴욕 증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4-19 08:05   수정 2021-04-19 08:05

美 증시 상승...다우·S&P 사상최고치 경신 [뉴욕 증시]

    美 증시 상승…경제 지표 개선·기업 실적 호조

    다우·S&P500 사상최고치 재경신

    美 3월 신규주택착공 전월비 19.4%↑…예상치 상회

    美 4월 소비자태도지수 86.5…1년래 최고

    자재·유틸리티주 상승…에너지주 하락

    모건스탠리, 1분기 순익 전년비 150% 증가

    PNC 파이낸셜 상승…실적 예상 상회

    마이크로소프트 상승…오펜하이머, 최선호주 선정

    시스코 상승…울프리서치, 투자 의견 상향

    디즈니 상승…UBS, 매수 의견

    선런 상승…시몬스, 투자 의견 상향

    블룸에너지 상승…JP모건, 비중 확대 의견

    KB홈 상승…웰스파고, 비중 확대 의견

    노바백스 상승…CFRA, 강력 매수 의견

    코인베이스 상승…룹캐피털, 매수 의견

    비트코인 하락…터키, 암호화폐 결제 금지

    국제유가 하락…차익 실현 매물 출회

    금 가격 상승…달러 약세


    [3대 지수]

    지난주 금요일(4/16) 뉴욕 증시는 주요 기업 실적과 지표의 호조 속에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다우지수는 0.48% 상승한 34,200.67 포인트에, 그리고 S&P500 지수는 0.36% 오른 4,185.47 포인트에 마감하며 각각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나스닥 지수는 0.1% 상승한 14,052.34 포인트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이날 주요 은행주 가운데 하나인 모건스탠리가 호실적을 발표하는 등 기업들의 1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을 상회하고 있고, 주요 경제 지표들이 개선세를 보이는 가운데 경기 회복에 대한 낙관론이 더욱 힘을 받으며 증시를 지지했습니다. 미국의 3월 소매판매와 실업 지표 등이 크게 개선된 가운데, 이날 발표된 3월 미국의 신규 주택 착공도 전달 대비 19.4% 증가하며 예상치를 상회했고, 4월 소비자태도지수 예비치는 86.5로 전월의 84.9에서 상승하며 1년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10년물 국채금리는 1.59%대에서 거래되며, 3월말의 1.74%와 비교해 낮아진 수준에서 거래되었고, 월가의 변동성 지수 VIX 지수는 14개월래 최저 수준을 이어갔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금요일 장에서는 자재주(1.18%)와 유틸리티(0.81%)가 가장 많이 오르며 선전한 반면에, 에너지주(-0.90%)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모건스탠리는 1분기 순익이 41억 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었고, 매출은 61% 이상 급증했습니다. 하지만 헤지펀드 아케고스 사태로 인한 손실이 10억 달러라고 밝힌 가운데 주가는 2.7%대 떨어졌습니다.

    금융 서비스 회사인 PNC 파이낸셜은 기대 이상의 순익과 매출을 발표한 가운데, 금요일장에서 2.3%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향후 실적 발표에 대한 기대감 속에 상승 탄력을 받은 주들도 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펜하이머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할 것으로 기대하며 최선호주로 선정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0.48%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시스코 시스템즈의 경우, 울프 리서치가 IT 지출의 강세 속에 시스코의 매출 전망을 낙관적으로 보며, 시스코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했고, 목표가로 63달러를 제시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시스코의 주가는 2.2% 올랐습니다.

    디즈니는 UBS가 디즈니의 실적 발표에 앞서, 디즈니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재차 제시한 가운데 금요일장에서 0.7% 상승했습니다.

    태양 전지판 및 배터리 업체인 선런은 시몬스 에너지가 선런의 향후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며, 현재 주가를 봤을 때 매력적인 진입시점이라고 언급했는데요. 선런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하고, 목표가로 77달러를 제시한 가운데 선런의 주가는 10%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수소 연료전지 섹터에 대한 IB들의 긍정적인 전망도 제시됐습니다. JP모건은 최근 수소 연료전지 섹터가 단기 급락을 거치며, 밸류에이션 부담이 한풀 꺾인 만큼, 다시 수소 경제를 겨냥한 투자에 나설 때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수소 연료 테마주 중 하나인 블룸 에너지에 대해 비중확대 투자의견과 목표가 36달러를 제시한 가운데 블룸에너지는 7% 넘게 급등했고, 플러그파워도 4%대 올랐습니다.

    주택 건설업체들의 주가도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웰스파고는 주택 건설업체들의 주가가 상승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보며, KB홈과 DR 호튼에 대해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는데요. KB홈과 DR 호튼의 주가는 3% 넘게 상승했습니다.

    헬스케어 종목 가운데 노바백스는 CFRA가 노바백스에 대해 `강력 매수` 의견과 목표가 250달러를 제시한 가운데 12%가 넘는 급등세를 보였고, 모더나는 6%대 상승, 그리고 화이자도 2%대 올랐습니다.

    코인베이스는 룹 캐피털이 코인베이스의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을 언급하며, 코인베이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그리고 목표가는 394달러로 제시한 가운데 5.9% 상승했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의 가격은 터키 중앙은행이 이번 달 말부터 상품과 서비스 구매에 암호화폐 및 암호화 자산의 사용을 금지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5만 6천 달러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편 알트코인 중 하나인 도지코인은 머스크 테슬라 CEO의 선전효과와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효과가 더해지며, 저번주에 400% 이상의 폭등세를 보인 이후 변동성을 보이다가 현재는 0.34 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경기 회복 기대가 높아지며 원유 수요 기대감이 커지고 있지만, 최근 상승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이 출회된 가운데 약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0.52% 하락한 63.13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0.24% 떨어진 66.77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달러가 약세를 보이고 10년물 국채금리가 1.6% 아래에서 거래되는 가운데 50일 이동평균선을 회복하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지난 금요일장에서 금 가격은 0.8% 오른 1780.2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