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진천군 문백면 일원에 `서해그랑블 진천 스카이` 아파트가 들어선다. 해당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18층까지 11개동 세대수 총 648세대의 규모로 건립되며 수요와 선호도를 고려해 59㎡ 85세대, 74㎡ 89세대, 84㎡ 474세대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서해그랑블 진천 스카이 아파트는 쾌적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17번 국도 4차선 교차로와 약 500m의 거리로 매우 가깝고, 진천 외곽 간선도로 4차선과도 인접하다. 이에 따라 청주나 안성 지역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천안으로 통근이나 통학하기도 편리한 교통망이다.
더불어 충북 진천군에서 제안한 수도권내륙선이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공청회(안)에 포함되면서 지역발전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수도권내륙선은 경기도 화성 동탄을 시작으로 안성-진천선수촌-충북혁신도시-청주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철도로 구축될 경우 동탄에서부터 청주국제공항까지 약 34분이면 오갈 수 있게 된다.
관계자는 "진천군은 그동안 철도교통에서 소외를 받아왔었다. 이번 수도권내륙선이 확정되면 정차도시로서의 경제 혜택과 원활한 교통망으로 점진적인 인구증가까지 예상되고 있다.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은 국민의 의견을 수렴한 뒤 오는 6월에 최종 발표된다"라고 전했다.
서해그랑블 진천 스카이는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한 중심 시가지와 약 2km의 거리로 매우 인접하다. 진천 중심 시가지 내에는 진천 터미널과 경찰서, 법원, 군청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행정 및 쇼핑·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아파트 주변 미래식물원과 봉화산, 문안산, 도당공원 등의 녹지시설이 풍부하게 위치하고 있어 최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숲세권의 요소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공원이나 산책로, 운동시설 등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또한, 전 세대 남향 배치를 통해 채광을 확보했으며, 전 세대가 녹지공간과 접합하여 계절마다 변화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한편, 서해그랑블 진천 스카이 아파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충북 진천군 진천읍 벽암리 인근에 위치한 홍보관을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홍보관은 오는 5월 14일 전격 오픈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