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급락...소비자 물가 급등에 인플레 우려 고조 [뉴욕 증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5-13 08:05   수정 2021-05-13 08:05

美 증시 급락...소비자 물가 급등에 인플레 우려 고조 [뉴욕 증시]

    美 증시 하락...소비자물가 급등 속 인플레 우려↑

    美 4월 소비자물가 전년비 4.2%↑…13년래 최고

    美 10년물 국채금리 장중 1.69% 상회

    기술주·경기소비재주 하락…에너지주 상승


    FAANG주 일제히 하락

    아크 인베스트(ARKK) 하락...기관 투자자 매도↑


    테슬라·필라델피아 반도제 지수, 4% 넘게 하락

    유니티 소프트웨어 하락...스티펠, `매수` 투자 의견

    퀀텀스케이프 하락...1분기 손실 기록

    버진갤럭틱 하락...아크 인베스트, 지분 대부분 매도

    디즈니 하락...모건스탠리, 목표가 210달러로 상향

    달러제네럴 하락...RBC 캐피털, 투자 의견 하향

    노바백스 하락...JP모건, 투자 의견 하향


    국제유가 상승...원유 수요 증가 기대에 2개월래 최고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4월 소비자 물가지표를 주시한 가운데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다우지수는 1.99% 떨어진 33,587.66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2.14% 하락한 4,063.04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2.67% 내린 13,031.68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이날 발표된 4월 소비자 물가지수는 전월 대비 0.8%, 그리고 전년 대비로는 4.2% 상승해, 월가 예상치를 크게 웃돌았고, 13년래 최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변동성이 큰 음식과 에너지를 제외한 근원 소비자 물가지수는 전월 대비 0.9%, 그리고 전년 대비 3% 올랐습니다. 원자재 랠리와 경제 재개 기대감 등과 맞물려 예상보다 큰 폭으로 오른 물가 지수에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면서, 이날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1.69%를 상회했고, 이에 따라 특히 주요 기술주들이 하방 압력을 받으며 3대 지수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S&P500의 기술 종목 지수를 추종하는 `테크놀로지 셀렉트 섹터 SPDR`은 이날 2.8% 가까이 떨어졌고, 월가의 공포지수라 불리는 VIX 지수는 27선을 상회했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이날 대부분의 업종이 하락세를 보였고, 특히 기술주(-2.86%)와 경기 소비재(-3.28%)는 부진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반면에 인플레 환경에서 상대적으로 선전하는 에너지주(0.06%)는 소폭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FAANG주는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날 EU 일반법원은 아마존에 2억 5천만 유로의 체납 세금 납부를 명령한 EU 집행위원회의 결정을 취소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또한 이날 씨티는 아마존의 B2B 부문의 성장 여력을 언급하며 아마존에 대한 목표가를 3750달러에서 4175달러로 상향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기술주의 부진 속에 아마존의 주가는 2.23% 내렸습니다. 구글은 -3.08%, 애플 -2.49%, 넷플릭스 -2.04%, 그리고 페이스북은 -1.3% 떨어졌습니다.

    캐시우드가 운용하는 아크 인베스트의 아크 이노베이션 ETF 역시 오늘장 3.7%대 떨어지며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해당 ETF에서 비중이 큰 테슬라 등 기술주들이 인플레 및 벨류에이션 부담 속에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특히 개인 대비 기관 투자자들의 매도세가 큰 것으로 나타나며 운용 자산의 규모도 200억 달러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오늘 테슬라는 4.42% 떨어졌고,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4.2% 하락했습니다.

    메타버스 산업 주도 업체인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예상보다 적은 주당 10센트의 분기 손실을 기록했고, 예상을 상회하는 매출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이날 스티펠은 유니티의 성장 가능성을 언급하며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했고 목표가는 125달러로 제시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인 증시의 약세 속에 주가는 0.35% 내린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기업인 퀀텀 스케이프는 예상보다 큰 분기 손실을 기록했고 예상대로 제로 매출을 기록했다고 발표한 가운데 주가는 7.3%대 하락했습니다.

    버진 갤럭틱의 경우, 이날 코웬은 버진갤럭티에 대한 시장수익률 상회 투자의견을 재차 제시했지만, 전일 아크 인베스트가 우주 탐사 ETF에서 버진 갤럭틱 지분 대부분을 매도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오늘장에서 주가는 11.26%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디즈니는, 모건스탠리가 디즈니월드의 회복세가 예상보다 빠를 것으로 보며, 디즈니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제시하고 목표가를 210달러로 상향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전반적인 시장의 약세 속에 주가는 2%대 내렸습니다.

    달러제너럴은 RBC 캐피털이 미국의 고용 환경이 개선되고 음식과 가스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달러제너럴의 성장이 경쟁업체 대비 더욱 둔화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달러제너럴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시장수익률로 하향조정한 가운데, 달러제너럴의 주가는 3.75% 떨어졌습니다.

    노바백스는 JP모건이 노바백스의 코로나 백신 대량 생산 능력에 대한 우려를 표시한 가운데 노바백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오늘장 노바백스는 7%대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글로벌 원유 수요 증가 기대 속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주간 원유 재고는 42만 배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고, 국제 에너지 기구는 원유 수요가 올해 말에는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거의 돌아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한, 미국 송유관 사태의 여파로, 미국 내 자동차 휘발유 가격은 갤런당 3달러를 돌파하며, 7년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오늘장 WTI 가격은 1.2% 오른 66.03달러에 거래되며 두 달래 최고치를 기록했고, 브렌트유는 1.1% 상승한 69.29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예상을 상회한 미국의 4월 물가지표 발표에 국채금리와 달러가 오름세를 보인 가운데, 금 가격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72% 떨어진 1822.6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