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고점 부담 속 관망에 혼조...다우↓·나스닥↑ [뉴욕 증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6-08 10:24   수정 2021-06-08 10:24

美 증시, 고점 부담 속 관망에 혼조...다우↓·나스닥↑ [뉴욕 증시]

    美 증시, 고점 부담에 따른 관망

    옐런 "정상적인 인플레·금리 환경으로 복귀 원해"

    부동산·커뮤니케이션주 상승…자재주 하락



    바이오젠 상승...FDA, 알츠하이머 치료제 승인

    애플 상승...WWDC에서 iOS 15 공개

    알파벳, 프랑스서 반독점 2억 7천만 달러 벌금 합의

    MS 상승...모건스탠리, `비중확대` 투자 의견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출시 취소

    AMC·게임스톱·블랙베리 상승...밈 종목↑

    펠로톤 상승...루프캐피털, `매수` 투자 의견

    비자 상승...파이프샌들러, 목표가 260달러로 상향


    국제유가 하락...차익 실현 매물 출회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고점 부담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과 투자자들의 관망세에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36% 내린 34,630.24, S&P500 지수는 0.08% 하락한 4,226.52에 마감한 반면에, 나스닥 지수는 0.49% 오른 13,881.72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이날 시장은 주가가 사상 최고치에 근접하면서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었고, 이번주에 발표될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를 앞두고 관망세를 보였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의하면, 5월 CPI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4.7%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근원 CPI는 전년 대비 3.4%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지난 10년간 너무 낮은 인플레이션과 금리와 맞서 싸워 왔다며 이제는 정상적인 인플레와 금리 환경으로 돌아가기 원한다고 강조한 가운데, 시장은 주요 7개국 국가들의 최저 법인세율 15%가 기업 실적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도 주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오늘장에서도 밈 종목들은 급등세를 보이며, 중소형주 중심의 러셀 지수는 1.43% 상승했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부동산주(0.91%)와 커뮤니케이션주(0.48%)가 좋은 흐름을 보였고, 반면에 자재주(-1.23%)와 산업재주(-0.69%)는 상대적으로 부진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금융주(-0.63%), 기술주 (-0.02%)를 기록했습니다.

    [특징주]

    이날 미국 FDA는 바이오젠의 알츠하이머 치료제인 `아두카누맙`을 승인했습니다. 아두카누맙은 알츠하이머 환자의 인지 저하를 늦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고, 전문가들은 해당 치료제의 연간 매출이 50억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전망하는 가운데 오늘 바이오젠은 장중에 60% 넘게 급등하며 거래가 중단되기도 했었는데요. 결국 주가는 38.34% 급등 마감했습니다.

    제약회사 일라이릴리의 주가도 동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일라이릴리는 자체적인 알츠하이머 치료제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가는 10.15% 올랐습니다.

    다음으로 FAANG주도 보겠습니다. 오늘 애플은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운영체제 iOS 15의 새로운 기능들을 공개했습니다. 페이스타임과 메시징 그리고 지갑 앱 등의 기능이 강화된 가운데 애플의 주가는 오늘장에서 0.01% 오른 강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구글은 디지털 광고 분야의 반독점 관행과 관련해 프랑스 당국에 2억 7천만 달러의 벌금을 내는데 합의했습니다. 오늘 구글의 주가는 장중에는 하락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0.36%대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 최고경영자는 민간 우주탐사 기업인 블루 오리진의 첫 유인 캡슐을 타고 오는 7월 20일에 우주로 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마존의 주가는 0.26% 내렸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AI 기업인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스`를 160억 달러에 인수해도 괜찮다는 미국 반독점 당국의 승인을 얻었습니다. 또한 모건스탠리는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재차 제시한 가운데 오늘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1.2% 상승했습니다.

    테슬라는 고급세단 모델S의 상위 버전인 `모델S 플레이드 플러스`를 출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플레이드가 이미 훌륭해 플레이드 플러스를 출시할 필요가 없다고 밝힌 가운데 주가는 장중에는 하락세를 보였지만, 결국 1.01% 상승 마감했습니다.

    밈 종목들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규제 시사에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AMC는 14.8%, 그리고 게임스톱은 12.74% 올랐고, 블랙베리도 13.78% 상승했습니다. 베드 배스 앤드 비욘드의 주가는 7.16% 올랐습니다.

    루프 캐피탈은 트레드밀 리콜 사태로 펠로톤의 주가가 지난 1월 고점 대비 40% 떨어진 것은 과도하다며 저가 매수에 나서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따라 펠로톤에 대한 매수 의견과 목표가를 14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펠로톤의 주가는 6.58%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파이프 샌들러는 미국 경기가 회복되는 가운데 비자가 경쟁사인 마스터카드 대비 더 큰 이익을 볼 것으로 전망하며, 비자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했고 목표가는 260달러로 올렸습니다. 비자의 주가는 0.51% 올랐습니다.

    [국제유가]

    WTI 가격은 장중에 배럴당 70달러를 돌파하기도 했지만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WTI 가격은 0.56% 떨어진 69.23달러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는 0.57% 하락한 71.48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달러 인덱스가 90선을 하향 돌파하는 등 약세를 보인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4% 오른 1898.8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