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은 9월,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 1가 211번지 일원에서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동인`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동인`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5개 동 규모에 아파트 941세대와 주거용 오피스텔 68실 등 총 1,009세대로 구성된다. 또한 단지 내 연면적 1만1,556㎡ 규모의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태평로 일대는 교통과 상업, 행정, 비스니스 등 다양한 인프라가 밀집해 있다. 실제 단지는 대구지하철 1호선 칠성시장역과 중앙로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 동성로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중앙공원, 롯데시네마, CGV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교육 환경으로는 동인초교, 경북사대부설중교, 경북사대부설고교, 시립중앙도서관 등이 인접하며, 근거리에 동성로 학원가도 위치해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인`은 지난해 분양한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500세대)과 함께 총 1,500세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특히 두 단지 모두 49층 높이의 고층 설계가 적용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단지 곳곳에 브랜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는 특화 설계를 도입한다. 49층으로 설계되는 `힐스테이트 동인`은 입면 분할 이중창을 적용해 탁 트인 시야와 더불어 외관미까지 갖췄다. 주거복합단지임에도 불구하고 4Bay 판상형 위주 설계를 적용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뿐만 아니라 현관창고, 펜트리, 드레스룸 등 공간 활용성을 높인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 관련 시설과 어린이 도서관, 실내놀이터, 맘스카페 등도 함께 구성될 예정으며 연면적 1만1,556㎡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