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지난 15일(토) 대국민 무료 직업교육훈련 서비스인 꿈드림공작소 사업의 일환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초·중학생들을 위한 드론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신창면 자원봉사 거점 캠프 ‘마음나눔 가족봉사단’과 함께 추진했으며, 12가족 29명이 참여했다. 드론체험 프로그램은 4차산업의 핵심인 기계공학, 전자공학, 소프트웨어 분야의 기술이 적용된 융합기술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드론의 구조와 관련 법규를 배웠으며, 직접 조립하고 날려보면서 드론 관련 기술을 습득하는 한편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키웠다.
대학은 드론교육에 참여한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가상교육 시스템이 갖추어진 XR체험실과 거점공유스튜디오도 오픈했다. 학생들은 VR(가상현실), XR(확장현실) 콘텐츠와 유튜브 제작 및 3D스캐닝 등 미래 첨단 산업관련 시설·장비를 경험하며 자신의 진로와 꿈을 만들어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학습을 통해 아이들이 학교 밖에서 과학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드론에 대한 흥미를 느끼며 많은 의문들을 풀어가는 시간이 되었고, 가족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