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과서의 해법독서논술이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독서논술토론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와 전문 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 부문별 최고 브랜드에게 주어진다. 해법독서논술은 천재교육의 43년 노하우를 담은 예비 초등 및 초·중등 대상 교과연계 독서논술 전문 프로그램으로, 현 교육과정에 최적화된 통합논술수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최근 지식정보화 시대를 맞아 교육과정이 개편되면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탐색하고 활용하는 독서논술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학교 시험 내 서·논술형 비중 확대에 따라 독서와 토론, 글쓰기 등을 통해 독해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독서논술 전문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해법독서논술의 회원 수도 매년 증가세로, 2022년 기준 2014년 대비 4배 가까이 늘었다. 교육계 이슈로 부상한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독서에서 토론, 글쓰기, 발표로 이어지는 교과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독서논술 정규과정 외 역사논술, 과학논술, 문학, 글쓰기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교과의 기본 원리와 개념 이해를 도와 학교 성적 및 문해력 향상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서·논술형 수행평가까지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는 평가다.
해법독서논술 관계자는 "체계적인 학년별 커리큘럼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한 독서논술토론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아 5년 연속으로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됐다"며, "많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