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3월 6일 목요일장 코스피는 0.7% 상승한 2576선에서 마감, 코스닥은 1.6% 낙폭을 확대하며 마감함. - 외국인 수급이 코스피에서는 1375억 원 매수, 코스닥에서는 2100억 원 이상 매도하였고 선물 시장에서도 소폭 매도 우위를 기록함. - 코스피 시장에서는 금속, 증권, IT 서비스, 음식료 담배, 일반 서비스가 강세, 코스닥 시장에서는 종
● 핵심 포인트 - 3월 6일 목요일장 코스피는 0.7% 상승한 2576선에서 마감, 코스닥은 1.6% 낙폭을 확대하며 마감함. - 외국인 수급이 코스피에서는 1375억 원 매수, 코스닥에서는 2100억 원 이상 매도하였고 선물 시장에서도 소폭 매도 우위를 기록함. - 코스피 시장에서는 금속, 증권, IT 서비스, 음식료 담배, 일반 서비스가 강세, 코스닥 시장에서는 종이 목재와 비금속이 약세를 보임. - 금일 장에서는 철강, 자동차, 우주항공, 인터넷, 금융, 웹툰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임.
● 3월 6일 목요일 증시 마감 시황.. 외국인 수급에 갈린 희비 3월 6일 목요일장 오늘 코스피, 코스닥 극명하게 희비가 엇갈렸던 하루였습니다. 그 중심에는 외국인의 수급 유입 여부가 있었는데요. 코스피 지수는 그래도 관세 협상에 대해서 일말의 희망을 보았다가 관세가 다시금 협상 테이블로 올라왔다는 안도감 속에 0.7% 상승 마감하면서 장 중에는 마감 들어서 살짝 상승폭이 많이 둔화되기도 했었거든요.
그런데 코스닥은 오늘 좀 무서웠습니다. 알테오젠이라든지 일부 레인보우로보틱스, HLB 같은 그동안 잘 선전해 줬던 종목들이 크게 차익 실현 매물이 출회되면서 1.6%나 낙폭을 확대하면서 거래를 마쳤던 하루였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