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보훈요양원(원장 박진기)은 4월 22일 수원보훈요양원 1층 강당에서 어르신들의 청각 건강 증진을 위한 보청기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수원독일보청기(실장 이국영)와의 연계를 통해 마련되었으며 수원시 장안구 북수원시장 내 위치한 수원독일보청기는 평소 지역 내 보훈원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청기 수리 및 관리 등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수원보훈요양원에 거주 중인 보청기를 소지한 어르신 총 16명을 대상으로 ▲보청기 청소 ▲점검 ▲간단한 수리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수원보훈요양원 박진기 원장은 “청각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과 사회적 소통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재능기부 활동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보훈요양원은 복권기금 재원으로 건립해 국가유공자와 지역주민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우리요양원은 4월 22일 1층 강당에서 어르신들의 청각 건강 증진을 위한 보청기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수원독일보청기(실장 이국영)와의 연계를 통해 마련되었으며, 수원시 장안구 북수원시장 내 위치한 수원독일보청기는 평소 지역 내 보훈원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청기 수리 및 관리 등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수원보훈요양원에 거주 중인 보청기를 소지한 어르신 총 16명을 대상으로 ▲보청기 청소 ▲점검 ▲간단한 수리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수원보훈요양원 박진기 원장은 “청각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과 사회적 소통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재능기부 활동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수원보훈요양원은 어르신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만족 향상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따뜻하고 신뢰받는 요양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한편 수원보훈요양원은 복권기금 재원으로 건립해 국가유공자와 지역주민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