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김동엽 전문가는 어제 언급한 저궤도 위성통신 관련주 중 인텔리안테크가 5%대 상승률을 보이며 200일선을 돌파했다고 전함. - 또한 로보택시 관련주는 6월 말 예정된 이벤트이므로 중순부터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함. - 간밤 뉴욕 증시에서 테슬라가 6.4% 상승했으며 이는 일론 머스크의 회사 복귀 선언 때문인 것으로 분석됨. - 그러나 실제 판매량
● 핵심 포인트 - 김동엽 전문가는 어제 언급한 저궤도 위성통신 관련주 중 인텔리안테크가 5%대 상승률을 보이며 200일선을 돌파했다고 전함. - 또한 로보택시 관련주는 6월 말 예정된 이벤트이므로 중순부터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함. - 간밤 뉴욕 증시에서 테슬라가 6.4% 상승했으며 이는 일론 머스크의 회사 복귀 선언 때문인 것으로 분석됨. - 그러나 실제 판매량 데이터는 부진하며 특히 4월 유럽 판매량은 작년 대비 49% 감소했음. - 한편 테슬라는 오는 6월 말 로보택시 시범 운행을 앞두고 있으며 29일에는 스페이스X의 화성 탐사 우주선 '스타십' 발사가 예정되어 있음. - 이러한 이벤트들을 앞두고 우주항공 섹터 역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됨.
● 김동엽의 수익 플러스 : 저궤도 위성통신 인텔리안테크 5% 상승, 테슬라 6.4% 상승 어제 방송에서 김동엽 전문가는 저궤도 위성통신 관련주 중 인텔리안테크가 5%대 상승률을 보이며 200일선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또한 로보택시 관련주는 6월 말 예정된 이벤트이므로 중순부터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간밤 뉴욕 증시에서 테슬라는 6.4% 상승했는데 이는 일론 머스크가 일주일 동안 24시간 회사에 집중하겠다고 밝힌 영향으로 보인다. 다만 실제 판매량 데이터는 부진하다. 4월 유럽 판매량은 작년 대비 49% 감소했고 중국 전기차 업체 비야디가 최대 34%까지 가격 인하를 하면서 중국 내 테슬라 판매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6월 말에는 테슬라의 로보택시 시범 운행이 예정되어 있고 29일에는 스페이스X의 화성 탐사 우주선 '스타십' 발사가 예정되어 있다. 이러한 이벤트들을 앞두고 우주항공 섹터 역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