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SAMG엔터의 주요 주주 명단에 글로벌 3대 투자은행 중 하나인 모간스탠리 계열 영국 증권사가 이름을 올림. 이는 SAMG엔터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반영한 것으로 기업가치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됨. - 한화오션이 애프터마켓에서 6.92% 상승함. 바다 위 정유 공장이라 불리는 부유식 원유 생산 저장 설비 FPSO 사업을
● 핵심 포인트 - SAMG엔터의 주요 주주 명단에 글로벌 3대 투자은행 중 하나인 모간스탠리 계열 영국 증권사가 이름을 올림. 이는 SAMG엔터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반영한 것으로 기업가치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됨. - 한화오션이 애프터마켓에서 6.92% 상승함. 바다 위 정유 공장이라 불리는 부유식 원유 생산 저장 설비 FPSO 사업을 확대한다는 소식이 전해짐. HD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조선주가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인 것과는 대조적임. 왜냐하면 한화오션은 국내 조선사 중 유일하게 브라질 FPSO 프로젝트 입찰에 참여하기 때문임. - 한화오션은 대우조선해양 시절부터 총 8개의 FPSO를 수주했고 7기를 인도한 이력이 있음. 2021년 6월에는 이탈리아 업체와 함께 이번 발주처의 FPSO를 수주한 바 있으며 지난 몇 년간 FPSO 가격도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추세임.
● 모건스탠리, SAMG엔터 지분 5.28% 확보...기업가치 상승 기대 애니메이션 제작사 SAMG엔터의 주요 주주 명단에 글로벌 3대 투자은행 중 하나인 모간스탠리 계열 영국 증권사가 이름을 올렸다. 업계에서는 이번 지분 투자가 SAMG엔터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반영한 것으로 기업가치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모간스탠리 앤 씨오 인터내셔널 피엘씨는 SAMG엔터 지분 46만 3023주 전체의 5.28%를 보유하게 됐으며, 지분을 단순 투자 목적으로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현재 SAMG 엔터의 외국인 보유율은 19.58%가 됐으며 주가는 3.15%로 상승 마감했다.
한편, 한화오션이 애프터마켓에서 6.92% 상승했다. 바다 위 정유 공장이라 불리는 부유식 원유 생산 저장 설비 FPSO 사업을 확대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HD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조선주가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인 것과는 대조적이다. 이유는 한화오션이 국내 조선사 중 유일하게 브라질 FPSO 프로젝트 입찰에 참여하기 때문이다. 한화오션은 대우조선해양 시절부터 총 8개의 FPSO를 수주했고 7기를 인도한 이력이 있다. 2021년 6월에는 이탈리아 업체와 함께 이번 발주처의 FPSO를 수주한 바 있으며, 지난 몇 년간 FPSO 가격도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추세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