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화장품주 강세: 미국 상호관세 불안 속에서도 경기방어주인 화장품주가 일제히 상승함. 특히 스킨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한 회사들이 주목받음. - 화장품 업종 강세 배경: 국내 증시에서 2% 후반대의 강세를 보였고, 코스피에서도 한국콜마, 아모레퍼시픽 등 대형 종목들이 상승함. 코스닥에서도 씨앤씨인터내셔널 같은 종목들이 강세를 보
● 핵심 포인트 - 화장품주 강세: 미국 상호관세 불안 속에서도 경기방어주인 화장품주가 일제히 상승함. 특히 스킨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한 회사들이 주목받음. - 화장품 업종 강세 배경: 국내 증시에서 2% 후반대의 강세를 보였고, 코스피에서도 한국콜마, 아모레퍼시픽 등 대형 종목들이 상승함. 코스닥에서도 씨앤씨인터내셔널 같은 종목들이 강세를 보임. - 교보증권 전망: 에이피알의 2분기 매출 및 실적이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달바글로벌의 2분기 영업이익도 세 자리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됨.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이 작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으며, 중국 비중은 줄었으나 미국과 일본, 베트남 등으로의 수출이 증가함. - 뷰티섹터 투자전략: 하반기에는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있으며, 중국 단체 관광 유입 및 조정 시 매수 의견을 제시함. 달바글로벌, 에이피알 등의 종목도 조정 시 매수세가 들어올 것으로 예상됨. - 주목할 종목: 달바글로벌은 스테디셀러 미스트의 비중이 50%를 차지하며, 2분기 영업이익이 120~130% 상승할 것으로 예상됨. 목표가는 22만원, 손절가는 17만원으로 설정함.
● 화장품주 강세, 미 관세 불안에도 경기방어주로 주목 미 관세 불안 속에서도 경기방어주인 화장품주가 일제히 상승했다. 특히 스킨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한 회사들이 주목받은 상황이다. 국내 증시에서 2% 후반대의 강세를 보였고, 코스피에서도 한국콜마, 아모레퍼시픽 등 대형 종목들이 상승했고 코스닥에서도 씨앤씨인터내셔널 같은 종목들이 강세를 보였다. 에이피알의 2분기 매출 및 실적이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달바글로벌의 2분기 영업이익도 세 자리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이 작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으며, 중국 비중은 줄었으나 미국과 일본, 베트남 등으로의 수출이 증가했다. 이에 따라 하반기에는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있으며 중국 단체 관광 유입 및 조정 시 매수 의견을 제시한다. 달바글로벌, 에이피알 등의 종목도 조정 시 매수세가 들어올 것으로 예상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