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유럽연합과 미국의 무역협상 타결로 에너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함. - 대표적으로 셰니어 에너지(티커명 LNG)는 1.3% 상승, 벤처 글로벌(티커명 VG)은 4.19% 상승, 뉴 포트리스 에너지(티커명 NFE)는 5.56% 상승함. 데번 에너지(티커명 DVN)는 3.49% 상승함. - 유럽 반도체 장비 및 제조업체도 미국과 E
● 핵심 포인트 - 유럽연합과 미국의 무역협상 타결로 에너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함. - 대표적으로 셰니어 에너지(티커명 LNG)는 1.3% 상승, 벤처 글로벌(티커명 VG)은 4.19% 상승, 뉴 포트리스 에너지(티커명 NFE)는 5.56% 상승함. 데번 에너지(티커명 DVN)는 3.49% 상승함. - 유럽 반도체 장비 및 제조업체도 미국과 EU 간 무역합의 소식과 테슬라와 삼성의 협력 소식에 상승세를 보임. ASML은 2.6% 상승, ST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는 1.4% 상승함. - 반면 EU와의 관세 협상 소식으로 인해 스텔란티스 주가는 4%대 하락하였고, 맥주 산업 관련주인 하이네켄, 안호이저부시 인베브, 몰슨 쿠어스도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임. - 디자인 소프트웨어 제작사인 피그마는 주당 30~32달러의 공모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초로 제시했던 범위보다 상향 조정됨. 오는 30일 공모가를 확정하고 31일부터 뉴욕증권거래소에서 티커명 FIG로 거래를 시작할 예정임.
● 무역협상 타결 소식에 에너지 · 반도체株↑...車·맥주株↓ 유럽연합과 미국의 무역협상 타결 소식에 에너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했다. 유럽연합이 무역합의의 일환으로 7500억 달러 규모의 미국산 에너지를 구매하기로 합의했기 때문이다. 이에 LNG 수출업체를 중심으로 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한편, 유럽 반도체 장비 및 제조업체도 미국과 EU 간 무역합의 소식과 테슬라와 삼성의 협력 소식에 상승세를 보였다. 그러나 EU와의 관세 협상 소식으로 인해 스텔란티스 주가는 4%대 하락하였고, 맥주 산업 관련주인 하이네켄, 안호이저부시 인베브, 몰슨 쿠어스도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