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30호점을 돌파한 무인셀프빨래방 브랜드 큐브워시가 신규 창업자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 경기권을 중심으로 확장세를 이어가며 창업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큐브워시는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셀프빨래방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매출 성장세를 이뤄가고 있다. 실제로 기존 점주들의 추가 출점 또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 측의 설명이다.
본사 직영 시스템으로 인테리어와 설비 시공을 지원해 오픈 전은 물론, 오픈 후에도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했다. 여기에 2년 무상 A/S를 제공해 안정적이고 안심할 수 있는 운영 환경을 마련했다.
브랜드 운영사 주식회사 엘웍스는 무인셀프빨래방 외에도 무인애견용품점, 무인카페 등 다양한 무인 사업을 전개하며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상업 공간 인테리어와 리모델링 사업까지 함께 운영해 창업자에게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곽지완 엘웍스 대표는 “2025년 하반기에는 기존 장비보다 성능을 높이되 비용을 축소할 수 있는 신규 장비를 도입할 계획이다”라며 “특히, 50호점까지는 신용카드와 간편결제가 가능한 최신 키오스크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설치비를 지원해 창업자들의 초기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