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클리 스마트] 동영상 시대의 이면…지구온난화 괜찮을까 2024-06-22 10:00:05
따르면 한국인의 전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사용 시간 가운데 유튜브가 약 3분의 1을 차지한다. 또 젊은 층 사이에서 틱톡, 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짧은 동영상(숏폼)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를 보면 지난 5월 '틱톡 라이트' 앱 신규 설치 건수는...
"1년 새 120만명 빠졌다"…잘 나가던 '국민 포털'의 추락 2024-06-21 22:00:01
중심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에도 경고등이 켜진 셈이다. 모바일 다음 MAU, 1년 새 121만명 감소21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다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의 지난달 전체 월간활성사용자(MAU) 수는 694만652명으로 추산됐다. 815만2245명을 기록했던 지난해 같은 달보다 121만15...
모셔갈 땐 언제고…"개발자 이젠 필요없어" 초비상 2024-06-21 18:33:17
GPT-4o는 출시 이후 오픈AI의 매출 촉진제 역할을 했다. 모바일 분석회사인 앱피규어에 따르면 챗GPT 모바일 앱은 지난달 13~17일 애플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 등 앱 장터에서 총 420만달러(약 57억원)의 수익을 올렸다. 역대 최대 기록이다. 쉽고 편리한 AI 기능이 등장하자 유료 구독 모델인 ‘챗GPT 플러스’ 가입자...
캐머런 애덤스 "클릭 한번에 텍스트 문서를 PPT로…극단적 편리함이 우리의 생존 비결" 2024-06-21 18:12:32
하고 있다. 별도의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모바일 앱에서 디자인 편집을 할 수 있게 한 대중화 전략이 캔바를 어도비의 대항마로 키웠다. 애덤스 CPO는 “캔바는 초창기 아무도 주목하지 않던 ‘비전문가를 위한 디자인 툴 개발’을 목표로 사업을 이끌어왔다”며 “필요한 모든 콘텐츠를 손끝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게 했...
우리은행, 네이버와 플랫폼 제휴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2024-06-21 14:10:58
접목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우리WON뱅킹'과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인 '치지직'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고 푸시앱 알람 등도 추진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새로운 경험을 창출할 기회"라며 "많...
중국 화웨이, 위챗·더우인 등에 업고 자체 OS 세 확장 도모 2024-06-21 11:10:29
현재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이 낮지만, 앱스토어 수수료를 20%로 낮춘다면 다른 모바일 앱 플랫폼들이 이를 따르도록 하는 압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웨이는 원래 스마트폰 운영체제로 안드로이드를 썼으나 2019년 8월 미국 정부의 제재로 구글모바일서비스(GMS)가 지원되는 정식 제품을 살길이...
"매달 24일에는 24% 할인"…이마트24, 이달부터 '24데이' 행사 2024-06-21 09:03:04
증정 행사로 6개를 3천원대에 선보인다.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는 24일 오전 0시부터 선착순으로 7천명에게 가득찬 도시락을 2천4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이 있으면 행사 카드로 결제하지 않아도 균일가에 도시락을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24데이가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장바구...
앤스로픽, 2배 빨라진 AI 모델 출시…"오픈AI 등 경쟁사 능가" 2024-06-21 02:43:50
전용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일정 한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 구독자는 훨씬 더 큰 한도로 접근할 수 있다. 앤스로픽의 공동 창업자이자 사장인 대니엘라 애머데이는 "우리의 평가에 따르면 클로드 3.5 소네트는 업계에서 가장 지능적인 모델"이라며 "기업들이 선택하는 AI 모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앱에서 고민 상담"…청소년 자살 예방 앞장선 삼성금융 2024-06-20 18:16:07
20일 선보였다. 라임은 모바일 환경에 친숙한 청소년이 앱을 통해 마음건강 관리를 생활화하고 우울, 불안 등 심리적·정신적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됐다. 청소년의 사망 원인 1위가 자살이다. 청소년의 자살은 지속해서 증가하며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하고 있다. 2022년 자살한 청소년만 337명에...
中 패션 플랫폼 '쉬인' 韓시장 본격 진출 2024-06-20 18:14:18
의류를 싼값에 판매해 국내에서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앱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쉬인의 월간활성사용자(MAU)는 66만 명이었다. 무신사(524만 명), 에이블리(489만 명), 지그재그(294만 명)에 비해 사용자가 적지만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포스티(63만 명), 국내 토종 앱 브랜디(48만 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