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 아웃도어 외국인들 북적북적…"북한산 등산 전 쇼핑한다" 2024-09-22 07:05:00
롯데백화점 아웃도어 바이어는 "대표적인 K-아웃도어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는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매장에서 (현지 판매를 위한) 라이브 쇼핑을 진행하고 대량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노스페이스와 디스커버리와 같이 국내에서 제작되는 해외 라이선스 브랜드는 한국에서만...
글로벌 사로잡는 K-솔루션, ‘그 중심엔 AI가 있다' 2024-09-20 14:43:43
B2B 바이어 목록을 선별함으로써 고객이 이를 토대로 최적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한 영업에 나설 수 있도록 돕는다. 공공 사이트나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수집하고 가공한 잠재 바이어 정보 데이터는 단순히 데이터를 긁어오는 것이 아닌 국가번호 처리나 주소지 규격 통일 등의 세세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류하고...
'다이아 사과' 비싸서 못 먹었는데…장 보러 간 주부 '화들짝' 2024-09-13 15:58:43
대형마트 바이어는 “올해 소고기 공급이 많은데 경기 침체가 이어져 소비가 줄어든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폭염과 장마 영향으로 채소값은 1년 새 폭등했다. 배추가 대표적이다.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스템 테란에 따르면 배추 도매가는 ㎏당 1677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97%...
트리즈커머스, 글로벌 도약을 위해 케이몬즈와 글로벌세일즈 파트너 계약체결 2024-09-12 16:36:56
45개국이상의 바이어들과 지속적인 세일즈 기회를 가지며, 맞춤형 수출환경을 제공받게 된다. 케이몬즈는 바이어 전담 개발팀을 운영하며 , 개발, 검증, 스케줄링, 컨퍼런스 콜 최적화 시스템 , 샘플 항공 특송 지원 등 수출에 필요한 리소스를 지원하며, 트리즈커머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다. 케이몬즈의 김성진...
코트라, 도쿄 한류박람회 홍보대사에 배우 이성경 2024-09-12 14:00:03
150여개 한국 기업이 참가해 350여개 일본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유통망 협업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판촉전, K-뷰티 메이크업 쇼, K-푸드 쿠킹 쇼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특히 올해 박람회는 총 14팀의 양국 가수들이 참여하는 콘서트와 연계해 진행돼 일반의 관심이 클 것으로...
K-신선 농산물도 인기…홍콩 박람회서 1800만 달러 수출 상담 2024-09-12 11:16:52
박람회로 참관 바이어의 80% 이상이 구매 결정권을 가진 관리자인 만큼 계약 성사율이 높아 아시아를 대표하는 신선 농산물 마케팅 플랫폼으로 손꼽힌다. 올해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베트남, 중국, 태국, 미국, 이탈리아, 뉴질랜드 등 42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75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했다. 특히 홍콩은 농식품의 95%...
충남경제진흥원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 170개 국내 기업 수출길 연다 2024-09-12 08:00:03
초청된 바이어들이 식품, 화장품, 의료, 자동차, 산업재 등 다양한 분야의 품목을 취급하고 있어, 상담을 통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진흥원 측 설명이다. 진흥원은 이날 행사를 통해 많은 기업이 수출 계약이 성사될 수 있도록 상담회 현장에 수출전문위원, 관세사, 해외 사무소장 상담...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건강과 예방이라는 선한 영향력을 주는 코스메슈티컬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메큐릭’ 2024-09-11 21:42:45
바이어를 만나고 왔는데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좋은 소식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송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어렸을 때부터 건강 쪽에는 관심이 많았습니다. 사람들에게 건강과 예방이라는 선한 영향력을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안전하지 못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비자, 코트라 손잡고 무역대금 카드결제 플랫폼 출시 2024-09-11 17:07:24
가졌다. GTPP는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들이 모두 회원으로 가입해 결제를 주고받을 수 있는 웹사이트로 회원 관리 및 플랫폼 개발, 운영은 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가 맡는다. GTPP를 활용하면 국내 중소기업들의 대금결제기한이 평균 68일에서 30~40일 단축돼 국내 기업들은 운전자본 관리 및 현금유동성을 개선할 수...
자카르타를 감동시킨 K뷰티.. 아임낫어베이비, 프리미엄 소비재전 어워드에서 1위 2024-09-11 16:46:04
평가되며 특히 해외바이어들의 투표로 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조윤수 대표는 수상후 “이 상을 통해 우리 제품의 우수성과 브랜드 가치가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