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대한통운, '신세계 배송' 연간 5천만건 맡는다 2024-06-13 06:13:00
G마켓과 SSG닷컴 배송 물량을 맡을 예정이다. 13일 유통·물류업계에 따르면 CJ대한통운이 맡을 신세계 계열 G마켓의 스마일배송 물량은 월 250만건, SSG닷컴 새벽배송과 쓱배송 물량은 월 200만건 정도로 각각 추산된다. 이 물량은 연간 5천만건이 넘는다. G마켓 스마일 배송은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한 박스에, SSG닷컴...
초등생 성착취 등 범죄 온상 된 오픈채팅…어릴수록 더 쓴다 2024-06-12 20:00:05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에 따르면 전국 만 19~69세 성인 1000명을 조사한 결과 59.2%는 오픈채팅을 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오픈채팅을 이용한 경험이 있다는 응답도 66.6%로 절반을 넘었다. 오픈채팅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총 58.1%(중복응답)가 정보 습득용이라고 답했다. 20대는 학업·취업준비...
'탄소 제로' 현대차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2024-06-12 18:50:00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소나무 70만 그루 조성 효과현대차는 스위스에 판매한 48대의 수소전기트럭 ‘엑시언트’가 스위스에서 누적 주행거리 1000만㎞를 돌파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지구(4만2000㎞)를 240바퀴 돈 셈이다. 엑시언트는 세계 첫 양산형 대형 수소전기트럭이다. 스위스 유통회사들이 2020년부터...
"단돈 13달러…톱스타 공연을 가상현실로 생생하게 즐겨요" 2024-06-12 18:45:01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시장이 열렸다”고 했다. 애플에 따르면 어메이즈VR은 현재 비전프로용 전체 앱 가운데 이용자 순위 11위에 올랐다. 음악 앱 부문에선 인기가 가장 높고,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는 8위에 올랐다. 하루아침에 이룬 성과가 아니다. 이 대표는 삼성전자가 메타 자회사인 오큘러스와 손잡고 2015년 VR...
신라면 5억 봉지 판 'H마트', 美 입맛 바꿨다 2024-06-12 18:37:52
다른 대형 유통업체도 K푸드 비중을 공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트레이더 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는 LA갈비다. 미국 코스트코에선 햇반과 신라면뿐 아니라 조미김, 한국식 즉석 우동, 김치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미국 지역 유통업체에서도 아시아 식료품점을 의식해 제품 확보에 나섰다. 뉴저지주와 뉴욕주,...
볼빨간 화장품株…"美·人 잡으면 더 뛴다" 2024-06-12 18:26:12
북미 시장에 집중하는 기업에 주목하라고 조언했다.○K뷰티 인기에 잇달아 몸값 1조원 돌파12일 화장품 유통업체 실리콘투는 7.25% 오른 5만300원에 마감했다. 장중 한때 5만9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연초부터 이날까지 상승률은 542.4%에 달한다.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을 통틀어 상승률 1위다. 올...
[데스크 칼럼] 알리·테무 기세 한풀 꺾였다지만 2024-06-12 17:53:39
나왔다. 유통 업체는 물론 중소 제조업체, 국내 셀러 등으로부터 국내 e커머스 생태계를 초토화할 수 있는 중국 플랫폼을 제재 또는 제한해야 한다는 격한 주장이 쏟아졌다. 여론을 의식한 정부는 일부 제품의 직구 금지를 추진했다가 체면만 구겼다. 소비자 반발이 비등하자 관련 대책을 즉각 철회했다. 열풍 식었다고...
"한국 여자처럼 예뻐질래" 해외서 인기 폭발…화장품주 '활활' 2024-06-12 17:25:07
식지 않고 있어서다. 증권가에서는 특히 성장세가 가파른 북미 시장에 집중하는 업체를 주목하라고 조언했다. ○K뷰티 인기에 잇달아 몸값 1조 돌파 12일 화장품 유통업체 실리콘투는 7.25% 오른 5만300원에 마감했다. 장중 한때 5만900원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연초부터 이날까지 이 회사 주가는 542.4% 상승...
"QR코드로 식품 정보 확인"…민관, 표준화 추진 2024-06-12 16:30:00
식약처는 푸드QR을 활용하면 유해식품 유통·판매를 실시간으로 차단하는 등 산업계에도 이점이 있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푸드QR 사업이 국민에게 올바른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해 건강한 일상을 지키는 우수한 성과를 내기를 바란다"며 "업계는 우리의 디지털 식품 안전 관리 기술이 미래 글로벌 식품...
오이오차, 오타니 앞세워 글로벌 옥외광고…세계 88개 곳서 '茶의 매력' 알린다 2024-06-12 15:57:02
녹차 음료 브랜드다. 한국에서는 ㈜농심이 유통을 맡고 있다. 이토엔은 1985년 오이오차의 전신 격인 마시는 캔 녹차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후 변화하는 음용 스타일에 맞춰 기술력을 발전시켰다. 차 산지 육성사업 등을 통해 찻잎 품질도 엄격하게 관리했다. 차 문화에 익숙한 아시아권은 물론 북미 등에서도 인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