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나주 혁신도시로 옮겨 지역사회 융화…스마트팜에서 발달장애인 취업 교육 2024-04-29 15:41:27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2014년 광주전남혁신도시로 이전했다. 정부의 공공기관 지방이전 방침에 따라 서울 양재동에서 전남 나주로 본사를 옮겼다. aT는 지방이전 이후 적극적인 지역사회 대상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공기관 이전을 통해 정부가 기대했던 모습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있다는 평가를...
“쇠뿔도 단김에…젝시믹스 일본 오프라인 힘준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日 나고야 파르코에 2호점 출점 2024-04-29 15:31:28
젝시믹스 관계자는 "그동안 일본법인은 유통채널 다변화와 사업구조 효율화를 통해 매년 매출확대와 수익성개선을 만들어왔다"며 "올해 정식매장 2개를 오픈하는 등 매출 150억원 달성을 목표로 정진하고 있으며, 외형과 성장 모든 면에서 규모를 키워 일본 애슬레저 시장에서의 중장기 성장 기틀을 마련해...
한국 없었으면 어쩔 뻔…잘나가던 톰브라운의 '굴욕'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9 13:00:04
가지지 못하면 현지 사정에 밝은 소매 유통망 없이 비수기를 넘기가 어렵다. 제조사의 시장 장악력이 다소 부족할 경우 유통사가 현지에서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고객 수요를 이용해 어느 정도의 판매를 안정적으로 창출하는 역할을 유통업체에 맡기는 편이 낫다. 도매사업 비중을 줄이면 재고가 소매업체 창고에 쌓이는 ...
'알리·테무' 공세에도 국내 쇼핑몰 날았다…뭐가 잘 팔렸나 보니 2024-04-29 11:09:58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가는 상황에서도 쿠팡, SSG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이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3월 국내 주요 25개 유통업체 매출이 작년 같은 달보다 10.9% 증가한 15조80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 유통의 경우 봄나들이 철을 맞아 서비스·기타(37.5%),...
알리·테무 공세에도 국내 이커머스 선방…패션잡화 매출은 줄어 2024-04-29 11:00:05
국내 이커머스 선방…패션잡화 매출은 줄어 온라인 유통 3월 매출 15.7% 증가…마트 등 오프라인 매출도 6% 증가 (세종=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전자 상거래 기업들이 국내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가는 상황에서도 쿠팡, SSG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은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미디어와 AI의 만남"…KT, 미디어·콘텐츠 산업 혁신 나서 2024-04-29 10:30:02
전했다. KT스튜디오지니, 오리지널IP 강화해 '해외시장 진출'KT스튜디오지니는 오리지널 지식재산권(IP)를 지속 강화해 다양한 형태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겠다는 지니스 넥스트(Genie’s Next) 전략을 발표했다.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는 "새로운 이야기로 소비자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들겠다는 KT스튜디오...
"하루 1억씩 팔렸다"…日서 돌풍 일으킨 한국 패션 브랜드 2024-04-29 10:16:39
팔린 셈이다. 마뗑킴은 인기에 힘입어 중화권 시장 공략을 노리고 있다. 현지 파트너사와 홍콩, 마카오, 대만의 상품 독점 수입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으며 5년간 1615억원 규모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뗑킴은 연내 중화권 지역에 첫 해외 단독 매장도 연다. 해외 팬덤 층과의 접점을 늘려나가기 위해서다....
노바렉스 "단순 건기식 제조사 너머 컨설팅社 역할 할 것" 2024-04-29 09:59:02
획득했다. 이는 미국 아마존, 월마트 등의 대형유통업체에 건강기능식품 납품 시 필수조건이다. cGMP 획득으로 해외 매출을 더욱 늘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권 부사장은 "국내사들은 노바렉스의 명성을 알고 있지만, 해외서 우리는 그냥 미지의 회사"라며 "브랜드 가치를 어필해 해외서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
마뗑킴, 홍콩·마카오·대만서 1천615억원 매출 계약 체결 2024-04-29 09:25:40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5년간 1천615억원 규모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체결됐다. 마뗑킴은 연내 중화권 지역에 첫 해외 단독 매장도 오픈할 계획이다. 초반에는 현지 고객들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품군 및 마케팅, 매장 인테리어 등을 국내와 동일하게 적용한...
"계속 오르네"…김밥 먹기도 부담 2024-04-29 07:15:35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가격정보에 따르면 마른김(중품) 10장 평균 소매가격은 지난 26일 1천304원을 기록했다. 전통시장 가격은 1천193원, 유통업체 가격은 1천513원으로 나타났다. 마른김 10장 평균 소매가격은 1년 전(1천12원)과 비교하면 29% 상승했다. 1개월 전(1천167원)보다도 12% 상승했다. 해양수산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