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연클리닉 6개월 다녔더니…230만명 '노담'에 성공했다 2024-05-30 16:04:36
공익광고를 하나 꼽자면 단연 보건복지부의 금연 광고 ‘노담(No 담배)’ 캠페인이다. 복지부가 2022년 내놓은 금연 광고 ‘노담멤버스’는 노담이란 단어를 유행어로 만들 정도로 흥행에 성공했다. 그동안 흡연 문제에서 수동적인 존재로 여겨져온 청소년들이 스스로 담배에 지지 않는 첫 노담 세대로 칭하는 모습을 통해...
컬리, 9년 만에 첫 분기 흑자..."IPO 재추진" 2024-05-21 09:57:24
결과다. 컬리는 수수료 기반의 3P(판매자 배송), 컬리멤버스, 물류 대행 등 수익 다각화 작업도 동반했다. 3P의 경우 올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5배 성장했고 뷰티컬리는 34% 성장했다. 컬리의 올 1분기 전체 거래액(GMV)은 1년 새 13% 늘어난 7,362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활동을 통한 현금 창출력을 의미하는 지표 중...
"쿠팡서 갈아탈까"…네이버·신세계 '멤버십 할인' 나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5 16:55:16
멤버스 구독료 면제 혜택은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처음이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멤버스는 론칭 6개월 만에 가입자가 첫 달의 3배로 증가했다"며 "타사에 비해 저렴한 월 이용료에 오프라인 제휴 혜택 등을 누릴 수 있어 신규 가입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음달에는 신세계그룹 유니버스 클럽 특가 기회가...
"조카가 대학생인데…세뱃돈 얼마 줘야 할까요?" 2024-02-01 11:23:36
"조카가 대학생인데, 세뱃돈 줘야 하나요?" 설 명절을 앞두고 세뱃돈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세뱃돈을 언제까지 주는 게 적절한지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대학생(34.7%)과 고등학생(34.7%)까지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22일 롯데멤버스는 자체 리서치 플랫폼 라임(Lime)을 통해 전국 20대 이상 남녀 2000명 대상...
컬리 "상각 전 영업이익 월간 첫 흑자"…상장 탄력받나(종합) 2024-01-23 11:13:33
마케팅비의 효율화도 힘이 됐다. 유료 멤버십 '컬리멤버스' 도입으로 충성 고객을 다수 확보하는 성과를 냈고 이는 재구매율 증가로 이어져 마케팅비를 줄일 수 있었다고 컬리는 밝혔다. 인건비와 정보기술(IT) 시스템 유지비, 기타 운영비 등 고정비도 2022년 12월 대비 크게 줄었다. 이러한 비용 절감 노력 ...
신세계백화점, '신백쓱페스타'…순금 300돈 경품 추첨, 최대 50% 사은 참여권 2024-01-03 15:57:21
기회를 제공한다. 신백멤버스 회원에게는 모바일 앱을 통해 주차 별 할인 쿠폰을 제공해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1월 1주차와 3주차에는 F&B(식음료) 3000원 할인권과 패션장르 1만원 할인권을, 2주차와 4주차에는 F&B 5000원 할인권과 패션장르 2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
40대 라이프스타일이 바뀌다…데이트부터 연애·결혼 트렌드까지 2023-10-26 15:04:52
등장하고 있다. 그중 하나로 40대 회원이 주류가 되어 활동하는 데이팅앱 ‘더멤버스’를 들 수 있다. 하이엔드 데이팅앱 ‘골드스푼’의 운영사 트리플콤마가 선보인 해당 앱은 만 35세 이상만 가입할 수 있으며, 경제력과 능력, 개인의 매력 등 인증을 통해 만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40대 이상 만의 공감이...
신세계백화점, 5개 제휴카드사와 협업…'카드 페스타' 행사 2023-10-12 06:00:03
밝혔다. 신세계는 씨티, 삼성, 신한, 하나, BC바로 등과 제휴를 맺고 있다. 해당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400만명에 이른다. 신세계는 우선 모바일앱에서 추첨 이벤트를 하고 10∼50% 신백리워드 사은권을 증정한다. 구매 금액대별 신백리워드 제공 혜택도 있다. 아울러 신세계 무료 멤버십인 '신백멤버스' 가입...
더 똑똑해진 앱카드…자산 관리에 생활 서비스도 '척척' 2023-08-23 16:22:39
네이버클라우드, NICE평가정보, 롯데멤버스와 함께 ‘데이터 얼라이언스’를 출범한 것도 이런 경영 목표의 일환이다. 삼성카드는 데이터 상품개발, 무료 데이터 지속 개방, 데이터 분석지원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차별카드사의 앱카드는 독특한 아이디어가 담긴 서비스로 차별화하고...
게임까지 내놓은 마켓컬리…충성고객 확보로 수익 개선 '잰걸음' 2023-08-13 05:57:00
1일에는 구독형 유료 멤버십 서비스 '컬리멤버스'도 출시해 회원 수를 끌어모으고 있다. 컬리가 이처럼 최근 고객 관련 서비스를 잇달아 내놓는 것은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신규 고객 유입을 늘려 매출과 수익성을 함께 잡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업계에서는 컬리의 이런 발걸음을 올해 초 중단했던 기업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