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은 걸음마 단계"...美 유통업계 'AI 기능' 쇼핑 시즌 활용 2025-12-05 20:00:00
- 쿠팡은 검색·광고에 AI를 붙이는 전략 모색, 롯데쇼핑은 사내 AI 조직 구축과 네이버와의 협업을 통해 다방면으로 강화함. - 보유 데이터를 어떻게 상용화하느냐가 국내 유통·플랫폼 기업의 핵심 과제로 떠오름. - 내년에는 AI 서비스가 실제 현장에서 얼마나 쓰이느냐에 따라 기업별 경쟁력 격차가 갈릴 것이라고...
[책마을] 부동산 대혼란기…지도에 없는 입지의 서사를 읽어라 2025-12-05 16:26:27
새로운 교양서’라고 평했다. “한국 부동산시장의 좋은 점, 나쁜 점, 추한 점을 적나라하게 다루고 있다”(도시문헌학자 김시덕)는 추천사에 걸맞게 ‘업자들의 꼼수’를 과감하게 들춰낸 대목도 흥미롭다. 분양 광고와 조감도로 수요자를 속이는 방법, 쏟아지는 부동산 뉴스 중 믿고 볼 기사와 걸러야 할 기사의 유형 등...
"소비회복에 백화점주 최선호...삼양식품·농심 해외 성과" 2025-12-05 13:31:29
및 광고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으며, 롯데쇼핑은 내부 AI 조직 개발과 네이버와의 협업 등을 통해 사업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다만, 쿠팡의 최근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이탈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이미 구축된 수직 계열화와 비용 효율화 덕분이며, 앞으로도 소비자층 이탈은 제한적일...
FSN 자회사 마더브레인 유제남 대표이사, 광고산업 발전 유공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2025-12-05 08:30:00
주관하고 디지털광고협회에서 진행하는 취준생 프로그램 및 대학교 산학협력을 통해 매년 적극적인 인력 채용 및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유제남 대표이사와 함께 마더브레인 역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09년 설립 이후 시장 분석 및 솔루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로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매체...
'캠핑족' 이장우 "이 차, 예술이야"…SUV 제치고 '인기 폭발' [모빌리티톡] 2025-12-04 20:00:01
둔 게 시장에서 통했다는 분석이다. 소비자들에게 아직 다소 생소한 PBV가 국내 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보다 많이 팔렸다는 점은 이례적이다. 지난 9월 출시된 중형 전기 SUV EV5의 올해 누적 판매량은 2089대다. 같은 기간 판매량에서 PV5가 앞섰다. SUV 대비 저렴한 가격도 소비자들 눈길을 끌었을...
금감원, 보험사 내부통제 강화 당부…“허위·과장 광고 무관용 제재" 2025-12-04 18:10:59
내부통제 체제 지속 점검·개선과 허위·과장 광고 근절, 보안체계 강화 등을 당부했다. 금감원은 4일 서울 중구 생명보험협회 교육문화센터에서 '2025년 하반기 보험회사 내부통제 워크숍'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금감원은 지난 11월 중 일부 보험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책무구조도 운영실태 점검에서 발견된...
[인터뷰] 룰루레몬 아태 사장 "한국은 아시아의 핵심 시장" 2025-12-04 13:51:30
“한국은 진출 10년 만에 아시아 핵심 시장으로 성장했고 여전히 발전 가능성이 크다”며 “지방 도시로도 매장을 늘려 한국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컨버스, 나이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서 일하다가 2017년 요가, 필라테스오 등 스튜디오 스포츠웨어 기반의 룰루레몬에 합류한 포프 사장은...
[테크스냅] K20, 미국 'LG채널'에 e스포츠 채널 출시…배틀그라운드 등 중계 2025-12-04 13:18:28
▲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채널 사업자 케이투엔티(K20)는 LG전자[066570]의 FAST 서비스인 'LG채널'(LG Channels)을 통해 미국 시장에 e스포츠 전문 채널 '게임온'(GameON)을 공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K20은 그동안 한국,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등 4개국 LG채널에 '게임온'을...
카리나 내세워도 안 팔렸는데…주가 급등 '반전' 쓴 이유 [종목+] 2025-12-04 10:33:28
자릿수 시장 점유율을 기록 중이고 보급형으로 내놓은 맥주 '피츠 수퍼클리어'는 판매 부진에 2022년 단종시켰다. 아이돌그룹 '에스파'의 카리나를 광고 모델로 내세운 크러시는 큰 반응을 끌지 못했다. 롯데칠성의 올 1~3분기 맥주 국내 매출액은 4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6%나 줄었다. 다만 실적은...
"저평가 주식?"…수익률 50% 낸 서학개미 '싱글벙글' 2025-12-03 23:01:23
뛰었다. 광고와 클라우드 부문이 호조를 보이며 실적을 견인했다. 알파벳은 공격적인 설비 투자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클라우드 고객 수요 증가에 따라 올해 설비투자를 910억~930억 달러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데이터센터 등 핵심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겠다"고 했다. 월가에선 목표주가 상향...